▲ 새로 주장을 맡은 김상수, 김현수, 유한준, 강민호, 손아섭(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 ⓒ SPOTV NEWS 한희재,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삼성동, 신원철 기자] 2019년 시즌을 앞두고 10개 구단 주장의 면면이 대거 바뀌었다. NC 나성범, KT 유한준, LG 김현수, 삼성 강민호, 롯데 손아섭, 키움 김상수가 새로 캡틴의 무게를 짊어졌다. 

21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 CAR KBO 미디어데이에서 새 주장들이 원하는 새로운 팀 문화가 무엇인지 밝혔다.   

유한준은 창단 후 계속 하위권에 머물렀던 후배들에게 자신감을 강조했다. "자신감 갖고 당당했으면 좋겠다. 즐겁게 야구할 수 있는, 그런 문화를 만들고 싶다"며 '비상 2019 KT'의 새출발을 선언했다. 

근성 1등 손아섭은 역시 손아섭다웠다. "야구할 때 착하게 플레이를 한 것 같다. 그런 점에 대해 얘기 나누고 야구할 때 만큼은 강하고 근성 있게 했으면 좋겠다. 그런 분위기를 만들겠다"며 눈빛에 불을 붙였다. 

김상수는 남들과 다른 단어를 썼다. 그는 "키움은 젊은 선수들이 많은 팀이다. 그런 선수들이 자신 있게 할 수 있는 팀을 만들고 싶다"면서 "젊은 선수들인 만큼 사생활에 대해서도 유의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강민호는 명문 구단 삼성의 명성을 되살리겠다고 했다. 그는 "제가 오기 전에 우승을 많이 했던 삼성이다. 요즘 떨어진 성적 때문에 선수들이 눈치를 많이 본 것 같다. 이제 눈치 안 보는 팀을 만들겠다"며 후배들의 기를 살렸다. 

김현수은 겸손했다. "워낙 좋은 팀인데 온 지 1년 밖에 안 됐다. 아직 적응을 다 못했는데, 제가 먼저 적응한 뒤 좋은 문화를 만들겠다"며 아직은 LG 트윈스의 전통을 살리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