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끝내기 홈런으로 팀 승리를 견인한 김강민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인천, 김태우 기자] 지난해 한국시리즈에서 격돌했던 SK와 두산이 시범경기 첫 판에서 팽팽한 승부를 펼쳤다. 하지만 김강민의 홈런 한 방이 승부를 갈랐다. 

SK는 19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2019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시범경기’ 두산과 경기에서 9회 터진 김강민의 끝내기 솔로홈런에 힘입어 3-2로 비겼다. SK는 시범경기 전적 4승2패1무, 두산은 3승3패를 기록했다.

두산은 선발 유희관이 5이닝 1실점으로 잘 던지며 정규시즌 준비를 마쳤다. 타선에서는 오재원이 2안타 1타점을 기록하며 감을 끌어올렸다. SK는 불펜이 힘을 냈다. 불펜이 6⅔이닝을 무실점으로 틀어막는 역투를 선보였다. 타선에서는 허도환이 홈런포 하나 포함, 장타를 두 개 때리며 팀 추격에 선봉장으로 나섰다. 김강민이 9회 결정적인 순간 빛났다. 

선취점은 두산이 냈다. 2회 선두타자 오재일이 SK 선발 이원준을 상대로 우월 솔로홈런을 터뜨려 기선을 제압했다. 3회에는 1사 후 정수빈의 볼넷, 허경민의 우전안타로 득점권 기회를 만들었고, 이어 오재원이 바뀐 투수 박민호를 상대로 좌중간 적시타를 터뜨려 추가점을 뽑았다.

3회 2사까지 상대 선발 유희관에 퍼펙트로 막힌 SK는 허도환이 좌월 솔로홈런을 때리며 1점을 추격했다. 마운드도 힘을 냈다. 박민호(1⅔이닝)에 이어 강지광 서진용 하재훈 김택형이 8회까지 두산의 발걸음을 붙잡았다.

SK는 8회 1사 후 대타 배영섭의 볼넷, 허도환의 좌익수 옆 2루타로 기회를 만들었고 최항의 중견수 희생플라이 때 동점을 만들었다. 두산은 9회 선두 오재일의 몸에 맞는 공에 이어 폭투로 무사 2루 기회를 잡았으나 SK 마무리 김태훈을 상대로 후속타를 만들어내지 못해 승리 기회를 놓쳤다. 

그러자 SK는 9회 선두타자로 나선 김강민이 함덕주를 상대로 좌중간 담장을 살짝 넘기는 대포를 터뜨리며 경기를 역전승으로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