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민재 ⓒ베이징궈안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김민재가 중국 슈퍼컵으로 2019시즌을 시작한다. 현지에서는 선발이 아닌 교체 명단을 전망했다.

베이징 궈안은 23일 오후 8시 35분(한국시간) 중국 쑤저우 올림픽 스포츠 센터 스타디움에서 상하이 상강과 2019시즌 중국 슈퍼컵을 치른다. 2018시즌 중국슈퍼리그 우승 팀 상하이 상강과 중국 FA컵 우승 팀 베이징 궈안이 슈퍼컵에서 격돌한다.

베이징 궈안은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이후 김민재를 영입했다. 김민재는 한국 대표 팀 센터백으로 전북 현대를 떠나 베이징 궈안 유니폼을 입었다. 상하이 상강과 슈퍼컵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2019시즌에 돌입한다.

22일 중국 언론 ‘시나스포츠’가 베이징 궈안의 슈퍼컵 예상 명단을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김민재는 벤치에서 출발할 전망이다. 헤나투 아우구스토가 선발로 출전하면, 김민재를 교체로 활용할 거라는 게 ‘시나스포츠’의 생각이다. 실제 아우구스토가 경기 전 기자회견에 참석해 신빙성을 더했다.

그렇다면 센터백 라인은 중국 선수로 채우게 된다. 물론 로저 슈미트 감독의 기대는 크다. 슈미트 감독은 김민재 영입으로 베이징 궈안이 더 강해졌다고 설명했다. 현지 언론 예상과 달리, 상하이 상강과 한판 승부에서 김민재 카드를 꺼낼 가능성도 있다.

中 시나스포츠, 베이징 궈안 예상 선발 명단
GK – 궈콴보
DF – 장타오, 위다바오, 위양, 리레이
MF – 아우구스토, 박성, 지충국, 장시저, 비에이라
FW - 바캄부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