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탤런트 겸 가수 노영국이 서갑숙과의 이혼을 언급했다. 방송화면 캡처

[스포티비뉴스=박수정 기자] KBS1 '아침마당'에 출연한 탤런트 노영국이 전 부인이자 탤런트 서갑숙과의 이혼을 언급해 주목받고 있다.

노영국은 19일 방송된 KBS1 '아침마당' 화요초대석에 출연했다. 이날 노영국은 지난 1997년 탤런트 서갑숙과 고부갈등으로 이혼했다고 밝혔다.

노영국은 지난 1988년 12세 연하 서갑숙과 결혼해 두 딸을 낳았다. 1997년 이혼했다. 

이후 서갑숙은 1999년 자전적 에세이 '나도 때론 포르노그라피의 주인공이 되고 싶다"를 출간하면서 구체적 성 묘사로 외설 논란에 휩싸였다. 이로 인해 서갑숙은 방송 활동을 중단했으며 2006년 드라마 '연개소문'으로 복귀했다.

노영국은 "서갑숙이 이혼 후 극단을 하면서 빚진 것을 해결하려고 수필을 쓴다고 하더라"며 "내 얘기는 하지 말아달라고 부탁했다. 실제 책에는 제 얘기가 없는데 출판사에서 책을 팔아야 하니까 나와 서갑숙의 잠자리 이야기가 있는 것처럼 홍보했다"고 고백했다.

이어 그는 이혼한 이유에 대해 "고부 환경 때문"이라며 "가정 환경이 서갑숙이 버티기 어려웠다. 제가 더 똑똑했다면"이라고 말을 잇지 못하다가 "미안함이 있다"고 말했다.

노영국은 지난 2006년 동갑내기 패션 디자이너 안영순과 재혼한 뒤 가수로 변신해 활동하고 있다.

press@spotvnews.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