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O는 프로·아마야구의 공식기록원 양성과 생활체육 야구 기록원의 수준 향상을 위해 2019년 제9기 전문기록원 양성과정 수강자를 모집한다.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홍지수 기자] KBO는 프로·아마야구의 공식기록원 양성과 생활체육 야구 기록원의 수준 향상을 위해 2019년 제9기 전문기록원 양성과정 수강자를 모집한다.

KBO 공식기록원과 외부 강사진이 진행하는 이번 전문기록원 양성과정은 야구기록규칙을 중심으로 소양교육과 기록 업무에 필요한 제반 경기규칙, 야구기록법 등을 심도 있게 다룰 계획이다.

제9기 KBO 전문기록원 양성과정은 서울대학교에서 다음 달 9일 개강하며 3월 3일까지 4주(8일) 동안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해당 과정 수강을 원하는 지원자는 22일 오전 10시부터 28일 오후 5시까지 KBO 홈페이지 내 접수 페이지에서 수강 신청을 할 수 있으며, KBO 기록위원회는 서류전형을 거쳐 29일 오후 2시에 KBO 홈페이지에서 수강 대상자 60명을 발표할 예정이다.

수강 대상자에게는 <야구규칙집>과 <기록 가이드북>, <제본 야구기록지>, <풀어쓴 야구기록규칙>이 교재로 제공되며, 야구기록과정 성취도가 일정 기준을 충족한 수료자에게는 수료증과 등급 인증서가 발급된다.

등급 인증서 취득을 희망하는 1기~8기 수료자는 '등급 인정 시험 신청'란에서 신청한 후 응시료 2만 원을 납부하면 3월 3일에 실시하는 이론 및 실기테스트에 응시할 수 있다. 다만 제9기 양성과정 수강은 불가하다.(당일 현장 접수 불가)

기타 문의는 KBO 홈페이지 내 기록위원회 Q&A게시판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