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맨유 환호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이강유 영상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질주가 무섭다. 올레 군나 솔샤르 감독 아래서 리그 6연승에 성공했다.


맨유는 20일 오전 0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올드트래포드에서 열린 2018-19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에서 브라이튼과 격돌했다. 폴 포그바, 마커스 래시포드 연속골에 힘입어 브라이튼을 2-1로 제압했다. 

맨유는 이 날 승리로 리그 6연승 행진을 내달렸고, 아스널을 넘고 5위 도약에 성공했다. 물론 아스널-첼시전 결과에 따라 순위가 변동될 수 있다. 그럼에도 연승 행진은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다.

맨유는 마르시알, 래시포드, 린가드가 브라이튼 골망을 노렸다. 허리는 포그바, 마티치, 에레라로 구성됐다. 포백은 달롯, 존스, 린델로프, 영이 나왔다. 골키퍼 장갑은 맨유 수호신 데 헤아가 꼈다.

브라이튼은 머레이를 최전방에 배치했다. 중원은 로카디아, 프로퍼, 스티븐스, 그로스, 마치가 나섰다. 수비는 붕, 덩크, 더피, 몬토야로 구성됐다. 브라이튼 골문은 버튼 골키퍼가 지켰다.

맨유가 경기 초반 주도권을 잡았다. 린가드, 래시포드가 브라이튼 진영에 파고 들며 득점 기회를 노렸다. 브라이튼은 역습으로 맨유 배후 공간으로 침투했고, 코너킥 등 세트피르소 맨유 골망을 겨냥했다.

전반 25분 선제골 기회를 잡았다. 포그바가 측면에서 볼을 잡으며 쇄도하자, 브라이튼 수비가 박스 안에서 파울을 범했다. 포그바는 깔끔한 슈팅으로 페널티 킥을 처리했고, 맨유에 선제골을 안겼다. 

▲ 포그바


맨유의 화력은 멈추지 않았다. 전반 42분 래시포드가 브라이튼 골망을 흔들었다. 간결한 드리블로 브라이튼 수비를 벗겨냈고, 정확한 슈팅으로 득점했다. 좁은 공간에서 래시포드의 진가가 발휘된 순간이었다.

후반전에도 열기는 뜨거웠다. 맨유는 브라이튼을 쉴 새 없이 몰아쳤다. 래시포드, 포그바, 린가드 등이 연이어 브라이튼 골망을 노렸다. 브라이튼은 안도네, 크노크아 투입으로 그라운드에 변화를 줬다.

브라이튼은 포기하지 않았고, 추격골에 성공했다. 후반 26분 측면에서 날카로운 크로스가 인상적인 장면이었다. 맨유는 루카쿠 투입으로 화력을 더했다. 맨유는 후반 종료 직전까지 빠른 템포를 유지했다. 데 헤아의 선방쇼도 있었다. 결과는 맨유의 승리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