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응원전 ⓒ박주성 기자

[스포티비뉴스=아부다비(UAE), 박주성 기자] 한국 팬들은 비교적 적은 관중에도 수많은 중국 팬들에게 밀리지 않았다.

한국은 16일 오후 1030(한국 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알나얀 경기장에서 열린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C조 조별리그 3차전에서 중국에 2-0 완승을 기록했다이로써 한국은 조 1위로 16강에 진출해 비교적 좋은 대진을 얻게 됐다.

경기 전부터 알나얀 경기장에는 수많은 팬들이 찾아와 선수들을 응원했다. 역시 중국은 달랐다. 13억 인구 만큼 많은 팬들이 경기장에 일찌감치 않아 응원 준비를 했다. 중국 국기인 오성홍기를 관중석에 쭉 걸어놓고 선수들에게 힘을 실어줬다.

한국은 비교적 적은 숫자였지만 밀리지 않았다. 중국 팬들이 짜요(힘내)”를 엄청난 소리로 외칠 때 밀리지 않고 ~한민국!”을 외치며 선수들을 응원했다. 교민들의 응원을 받은 벤투호는 전반 14분 황의조, 후반 6분 김민재의 득점으로 승리했다.

경기장에 모인 팬들은 양 팀의 치열한 경기를 즐겼다. 특히 손흥민이 공을 잡을 때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후반 중반 손흥민이 프리킥 스팟에 서자 관중석을 웅성거렸다. 또 빠른 돌파로 중국 수비를 무력화 시킬 때도 탄성이 터졌다.

응원단의 규모는 중국보다 월등하게 작았지만 한국 팬들은 지지 않았다. 그들의 응원이 있어 태극전사들은 중국전에서 크게 웃을 수 있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