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고군분투한 손흥민이 무난한 평점을 받았다.

토트넘홋스퍼는 12일 오전 5(한국 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캄프누에서 열린 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B6차전에서 바르셀로나와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로써 토트넘은 승점 8점으로 조 2위를 차지하며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홈팀 바르셀로나는 4-3-3 포메이션을 꺼냈다. 전방에 쿠티뉴, 무니르, 뎀벨레가 섰고 2선에 라키티치, 알레나, 아르투르가 배치됐다. 포백은 미란다, 베르마엘렌, 랑글레, 세메두가 지켰고 골키퍼 장갑은 실레센이 꼈다.

원정팀 토트넘은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최전방에 케인이 섰고 2선에 손흥민, 알리, 에릭센이 배치됐다. 중원에는 윙크스, 시소코가 호흡을 맞췄고 포백은 로즈, 베르통언, 알더베이럴트, 워커 피터스가 구성했다. 골문은 요리스다.

손흥민은 경기 초반부터 가벼운 몸놀림을 보여줬다. 전반 29분 로즈의 낮은 크로스를 쇄도하며 슈팅을 시도했지만 살짝 부족했다. 전반 31분에는 골키퍼와 일대일 찬스까지 만들었다. 하지만 슈팅은 실레센의 슈퍼세이브에 막혔다.

손흥민은 이번 경기에서 총 3개의 슈팅을 시도했고 1개가 골문으로 향했다. 키패스도 1개 기록하며 준수한 활약을 펼쳤다. 비록 득점은 없었지만 충분히 자신의 몫을 해냈다.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는 손흥민에게 평점 6.67점을 부여했다.

토트넘에서 가장 높은 선수는 케인으로 7.59점을 받았다. 다음은 대니 로즈로 7.18점, 크리스티안 에릭센 7.03점, 루카스 모우라 6.94점, 무사 시소코 6.77점이다. 손흥민은 그 다음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바르셀로나에서는 뎀벨레가 7.85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