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살라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리버풀이 극적으로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리버풀은 12일 오전 5(한국 시간) 잉글랜드 리버풀 안필드에서 열린 2018-19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C6차전에서 나폴리에 1-0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리버풀은 조 2위를 차지하며 파리생제르맹과 함께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홈팀 리버풀은 4-3-3 포메이션을 선택했다. 마네, 피르미누, 살라가 전방에 섰고 밀너, 헨더슨, 바이날둠이 중원을 책임졌다. 포백은 로버트슨, 판 다이크, 마팁, 아놀드가 구성했고 골문은 알리송이 지켰다.

원정팀 나폴리도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인시녜, 메르텐스, 카예혼이 전방에 섰고 루이스, 함식, 앨런이 중원을 구성했다. 포백은 루이, 쿨리발리, 알비올, 막시모비치가 담당했고 골문은 오스피나가 지켰다.

전반 7분 리버풀이 기회를 잡았다. 측면 로버트슨의 크로스를 살라가 잡아 완벽한 기회를 만들었지만 터치가 길어 골키퍼 품에 안겼다. 바로 이어진 나폴리의 역습 상황에서 함식의 슈팅은 아슬아슬하게 골대 위로 벗어났다.

▲ 피르미누

전반 12분 판 다이크는 메르텐스에게 위험한 태클을 시도해 경고를 받았다. 급히 의료진이 들어와 메르텐스의 발목 상태를 확인할 만큼 태클은 위협적이었다. 이 경고로 판 다이크는 리버풀이 16강에 진출할 경우 1차전에 나설 수 없게 됐다.

전반 21분 리버풀은 피르미누의 크로스를 마네가 해결하며 선제골을 기록했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됐다. 리버풀은 쉴 새 없이 공격을 퍼부었다. 하지만 페널티박스 앞에 단단하게 선 수비를 뚫지 못했고, 유효슈팅도 많이 나오지 못했다.

전반 31분 헨더슨의 슈팅은 부정확했다. 전반 33분 마침내 리버풀의 골이 터졌다. 살라였다. 오른쪽 측면에서 공을 잡은 살라는 움직임을 수비를 벗어냈고 골키퍼 다리 사이로 슈팅을 시도해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 39분 쿨리발리는 살라에게 위험한 태클을 해 경고를 받았다.

후반에도 경기는 리버풀이 주도했다. 후반 5분 살라는 빠른 돌파로 득점 기회를 얻었지만 슈팅은 옆그물을 때렸다. 다급한 나폴리는 득점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지만 리버풀의 수비는 쉽게 뚫리지 않았다

나폴리는 연이어 교체카드를 사용하며 반전을 노렸다. 후반 17분 루이스를 빼고 지엘린스키를 투입했고 이어 후반 22분 메르텐스 대신 밀리크, 후반 25분에는 루이를 빼고 굴람을 투입했다. 그럼에도 리버풀의 공격은 매서웠다. 후반 32분 판 다이크의 결정적인 슈팅은 살짝 벗어났다.

남은 시간 나폴리는 총공세를 펼치며 동점골을 노렸다. 하지만 리버풀은 경기 끝까지 단단한 수비를 지키며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