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대한체육회, 여성체육활동 지원 사업 성료

기사승인 2018.12.05 14:25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대한체육회가 여성체육활동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한 미채움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대한체육회
[스포티비뉴스=정형근 기자]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가 여성체육활동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미채움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시도체육회가 주관하며 국민체육진흥공단,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해당 프로그램은 임신, 출산, 육아 등 환경적 요인으로 생활체육 참여 기회가 적은 여성을 위한 맞춤형 체육활동 지원 사업이다. 

본 사업은 임신, 출산, 육아기 여성의 접근성이 높은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건강가정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전국 66개소에서 매주 2회씩 총 20회에 걸쳐 진행됐다. 임신기, 출산기, 육아기, 갱년기 등 4단계의 여성 생애주기별 맞춤형 스포츠 프로그램을 보급했다. 

동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적절한 강도의 스포츠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건강한 여가시간 활용의 기회를 얻고, 심신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평가했다. 그러나 현재는 여성체육활동 지원 사업이 3개년 시범사업(2017~2019년)이고, 예산 등의 이유로 해당 프로그램이 매년 3개월만 운영되고 있다는 점에 아쉬움을 표했다.

대한체육회는 여성체육활동 지원 사업의 정규 사업 편성 및 지원 기간 확대를 통해 해당 사업이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대한체육회는 "동 사업 외에도 생활체육 참여 기회가 적은 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스포츠 교실’을 운영하는 등 국내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기사 공유하기

이 시각 관심정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