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eck 3d gpu
바로가기
왼쪽 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신곡읽기] DJ HYO의 자신감으로 가득한 'Punk Right Now'

기사승인 2018.11.13 18:00
공유하기

구글+구글+ 카카오톡카카오톡 카스카스 라인라인 밴드밴드 URL복사URL복사

URL 복사

아래의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 DJ HYO의 신곡 'Punk Right Now'가 공개됐다. 사진|뮤직비디오 캡처

[스포티비뉴스=장우영 기자] 소녀시대 효연이 아닌 ‘DJ HYO’로서의 두 번째 음원이 공개됐다.

DJ HYO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 신곡 ‘Punk Right Now(펑크 라이트 나우)’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DJ HYO는 평소 디제잉에 관심이 많은 소녀시대 효연이 새로운 도전을 위해 쓴 이름이다. 디제잉에 관심이 많은 효연은 지난 2015K팝 스타들의 EDM 도전기를 담은 SBS MTV ‘MASH UP!’에 출연한 바 있으며, 국내 클럽 투어 및 EDM 페스티벌에 출연해 DJ로서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DJ HYO로 변신한 효연은 지난 4월 첫 곡 ‘Sober(소버)’를 공개한 바 있다. ‘Sober’는 중독성 있는 일렉 기타 리프와 신나는 훅이 돋보이는 트로피컬 퓨처하우스 장르로 효연 특유의 저음과 개성 강한 디제잉이 돋보였다. 이를 통해 효연은 DJ로서의 높은 가능성을 보여줬다.

DJ HYO의 신곡은 ‘Punk Right Now’. 중독적인 훅과 강렬한 비트가 인상적인 일렉트로하우스 기반의 팝 곡이다. 다양한 플럭신스 사운드와 중독성 강한 훅, 강렬한 비트가 어우러져 신나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DJ HYO의 보컬이 곡의 매력을 더한다.

특히 DJ HYO는 미국 출신 유명 DJ이자 프로듀서인 블라우(3LAU)와 컬래버레이션으로 화제를 모았다. 블라우는 ‘How You Love Me’, ‘Fire’, ‘On My Mind’ 등으로 주목 받았으며, 세계 3EDM 페스티벌 중 하나인 ‘EDC Las Vegas’를 비롯한 다수의 페스티벌에 출연하며 맣은 사랑을 받고 있다.

가사에는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사랑하는 당당한 자신감이 담겼다. 누가 뭘 가르쳐 / 난 충분해 / 내 가친 High / 걸어 볼 만해, 잘 봐 / 급이 달라 / 당당한 태도 / You Know 나 좀 바빠, 전부 궁금하지 / 주목해봐 지금 / 색다른 my touch / 느껴지는 edge / 안 해 뻔한 짓은 등의 가사에서는 높은 자신감을 엿볼 수 있다.

특히 다 바라바라 날 바라봐 / 저 봐라 날 따라 와 / 다 바라바라 날 바라봐 / I’m so punk right now / I’m so punk right now”가 묘한 중독성을 갖고 귓가에 맴돈다. 효연의 보컬이 중독성 있는 가사와 어울리며 시너지 효과를 낸다.

소녀시대로 큰 성공을 거둔 뒤에도 안주하지 않고 자신이 관심 있어 하는 EDM에 도전한 효연은 앞서 공개한 ‘Sober’로 가능성을 보인 뒤 ‘Punk Right Now’‘EDM 자격을 증명했다. ‘Punk Right Now’를 공개한 효연은 앞으로도 클럽 투어, 예능, 라디오 등에 출연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기사 공유하기

이 시각 관심정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