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시리즈 정상을 차지한 기쁨을 다시 한번 맛본 '에이스' 김광현 ⓒ 곽혜미 기자
▲ '잠수함' 투수 박종훈(가운데)은 처음으로 한국시리즈 우승 반지를 갖게 된 소감으로 "(김)광현이 형이 이제 부럽지 않아요"라고 웃으며 말했다.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홍지수 기자] "(김)광현이 형이 부럽지 않아요."

SK 와이번스 '잠수함' 투수 박종훈은 한국시리즈 우승을 차지한 뒤 우승 반지를 갖게 된 소감을 말했다. 시리즈 동안 김광현이 우승 반지 3개를 보여주며 '화이팅'을 외치고 다녔는데, 박종훈을 비롯해 동료 후배들은 그 점을 부러워했다. 때문에 이를 악물고 이번 한국시리즈 우승을 노렸다.

'동기 부여'가 됐다. 김광현은 한국시리즈 우승 날(12일), 6차전이 열리기 전에 더그아웃에서 "동기 부여가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고 이야기했는데, 그 마음이 선수들에게 전달됐다. 간절히 바라던 목표가 이뤄졌다.

SK는 12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 두산 베어스와 한국시리즈 6차전에서 연장 접전 끝에 13회 2사 후 터진 한동민의 결승 솔로포와 김광현의 세이브를 앞세워 5-4로 이겼다. SK는 시리즈 전적 4승2패로 2007년, 2008년, 2010년 이후 8년 만에 창단 4번째 한국시리즈 우승을 차지했다.

우승 확정 순간, 모두가 그라운드로 뛰어나갔고 한동안 우승 세리머니가 이어졌다. 그리고 카메라 플래시 세례를 받았다. 선수들은 번갈아가며 취재진과 우승 소감을 나눴는데, 그 가운데 박종훈은 "이제 광현이 형이 부럽지 않아요"라고 이야기했다.

마침내 간절하게 갖고 싶던 한국시리즈 우승 반지를 갖게 된 것이다. 여기에 김광현이 웃으면서 받아쳤다. 김광현은 "우승 반지 1개하고 4개(김광현 본인)와 비교할 수 있겠는가!"하고 웃으며 말했다.

김광현은 프로 데뷔 첫 해인 2007년에 한국시리즈 우승을 경험했고 이후 2008년, 2010년까지 세 차례 정상에 있었다. 이렇게 우승 반지 3개가 있었는데 2018년 한국시리즈 우승으로 4개째를 갖게 됐다.

이제 SK는 새출발을 한다. 2017년 시즌부터 2년간 SK를 이끌었던 트레이 힐만 감독이 미국으로 돌아간다. 그리고 13일 오전, 염경엽 단장이, 감독으로 부임했다. 우승 반지 하나하나에 기뻐하는 선수들. 이제 염 감독과 2019년 시즌을 준비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