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센 히어로즈 내야수 박병호 ⓒ대전,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대전, 고유라 기자] 넥센 히어로즈 4번타자 박병호가 호쾌한 한 방으로 감독의 바람을 이뤘다.

박병호는 19일 대전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마이카 KBO 준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0-0으로 맞선 4회 무사 2루에서 데이비드 헤일을 상대로 좌중간 담장을 넘기는 투런포를 쏘아올렸다. 넥센은 한화를 3-2로 꺾고 준플레이오프 1차전 승리를 거뒀다.

16일 열렸던 와일드카드 결정전의 주인공은 4타수 2안타(1홈런) 4타점을 기록한 넥센 새 외국인 타자 제리 샌즈였다. 샌즈는 필요할 때마다 알토란 같은 타점을 올리며 팀에 10-6 승리와 준플레이오프 진출이라는 선물을 안겨줬다.

하지만 감독에게는 4번타자의 부진이 마음에 걸렸던 걸까. 장정석 넥센 감독은 19일 준플레이오프 1차전을 앞두고 기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던 중 "샌즈가 박병호 앞에 있어서 더 잘 쳤던 것 같다. 하지만 병호가 터지지 않았다"며 아쉬운 미소를 보였다.

박병호는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4타수 무안타로 침묵했다. 장 감독은 "오늘은 병호가 터뜨려줬으면 한다"는 말로 4번타자의 활약을 기대했다. 그리고 박병호가 정확하게 필요한 시점에서 감독의 부름에 응답했다. 장 감독의 속을 뻥 뚫어준 박병호의 시원한 홈런이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