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대전, 한희재 기자] 한화 이글스와 넥센 히어로즈의 2018 KBO리그 준플레이오프 1차전이 19일 오후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렸다. 1회말 넥센 선발투수 해커가 역투하고 있다.
[스포티비뉴스=대전, 고유라 기자] 넥센 외국인 선발투수 에릭 해커가 포스트시즌 경험자다운 좋은 경기력으로 팀 승리를 이끌었다.

해커는 19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한화 이글스와 시리즈 1차전에 선발 등판해 5⅓이닝 101구 8피안타 2볼넷 7탈삼진 1실점(비자책점) 호투를 펼치며 팀 3-2 승리를 이끌고 승리투수가 됐다. 해커는 이날 승리로 통산 포스트시즌 3승째를 챙겼다.

0-0 동점인 1회말 해커는 선두 타자 정근우를 삼진으로 잡았다. 이용규를 유격수 내야안타로 보냈으나 그의 도루를 2루에서 잡았다. 해커는 제러드 호잉에게 좌전 안타를 맞았다. 호잉이 짧은 빗맞은 타구에 2루를 노렸고 좌익수 이정후가 2루로 던져 호잉을 잡았다.

2회말에는 이성열을 1루수 땅볼로 돌려세웠다. 최진행에게 우전 안타를 허용했으나 하주석 희생번트를 해커가 그대로 잡아 1루 주자 최진행을 2루에서 잡고 아웃 카운트를 늘렸다. 2사 1루에 김회성을 2루수 땅볼로 물리쳤다.
▲ [스포티비뉴스=대전, 한희재 기자] 한화 이글스와 넥센 히어로즈의 2018 KBO리그 준플레이오프 1차전이 19일 오후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렸다. 5회말 1사 1, 3루, 넥센 선발투수 해커가 다리의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다.

해커는 3회말 실점 위기에 섰다. 선두 타자 최재훈에게 우전 안타, 정은원에게 볼넷을 허용했다. 무사 1, 2루에 정근우를 삼진, 이용규를 좌익수 뜬공, 호잉을 삼진으로 묶으며 위기를 넘겼다. 4회초 넥센 박병호가 2점 홈런을 쳐 해커에게 2-0 리드를 안겼다. 해커는 타선에 호응하며 4회말을 무실점으로 막았다.

5회말 해커는 선두 타자 정은원을 2루수 김혜성 실책으로 보냈다. 정근우를 중견수 뜬공으로 잡았으나 이용규 우전 안타에 1사 1, 3루가 됐다. 다시 실점 위기에서 호잉에게 볼넷을 줘 1사 만루 위기를 자초했다. 해커는 이성열을 상대로 투수 땅볼을 끌어내 홈 포스아웃을 만들었다. 2사 만루에 한화가 김태균 대타 카드를 꺼냈다. 해커는 김태균을 3구 헛스윙 삼즌을 유도해 대량 실점 위기를 무실점으로 처리했다.

2-0이 이어지는 6회말. 해커는 경기 처음으로 실점했다. 하주석을 2루수 김혜성 실책으로 보냈고 도루와 폭투를 저질러 1사 3루가 됐다. 해커는 최재훈에게 중견수 맞고 굴절되는 1타점 2루타를 맞았다. 실책으로 보낸 주자라 비자책점. 해커는 1사 2루에 마운드를 이보근에게 넘겼다 .이보근이 정은원을 상대로 삼진을 끌어내고 정근우를 3루수 땅볼로 처리해 해커 추가 실점을 막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