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대전, 한희재 기자] 한화 이글스와 넥센 히어로즈의 2018 KBO리그 준플레이오프 1차전이 19일 오후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렸다. 4회초 무사 2루, 넥센 박병호가 한화 선발투수 헤일에게 선제 투런포를 날린 후 득점주자 샌즈와 하이파이브를 하고 있다.
▲ [스포티비뉴스=대전, 한희재 기자] 한화 이글스와 넥센 히어로즈의 2018 KBO리그 준플레이오프 1차전이 19일 오후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렸다. 4회초 무사 2루, 넥센 박병호가 한화 선발투수 헤일에게 선제 투런포를 날린 후 달려가고 있다.
[스포티비뉴스=대전, 고유라 기자] 넥센 히어로즈가 1점 차 승리로 준플레이오프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넥센은 19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한화 이글스와 시리즈 1차전에서 3-2로 이겼다. 넥센은 KIA 타이거즈와 와일드카드 결정전 10-6 승리에 이어 2연승을 달렸다.

넥센 외국인 선발투수 에릭 헤커는 5⅓이닝 8피안타 2볼넷 7탈삼진 1실점(비자책점) 호투를 펼치며 승리투수가 됐다. 한화 외국인 선발투수 데이비드 헤일은 6이닝 6피안타(1피홈런) 1볼넷 7탈삼진 2실점 호투에도 패전투수가 됐다.

선취점은 넥센이 뽑았다. 4회초 선두 타자 제리 샌즈가 좌중간을 가르는 2루타로 출루했다. 이어 타석에 나선 박병호가 헤일을 상대로 좌월 2점 홈런을 터뜨렸다. 박병호 이번 포스트시즌 첫 안타이자 통산 포스트시즌 6호 홈런이다. 

넥센은 6회말 실점했다. 선두 타자 하주석을 상대로 2루수 김혜성이 수비 실책을 저질렀다. 송광민 삼진과 하주석 도루로 1사 2루로 바뀌었고 해커가 폭투를 기록해 하주석에게 3루를 허용했다. 1사 3루에서 해커는 최재훈에게 1타점 적시 2루타를 맞았고 마운드에서 내려갔다.
▲ [스포티비뉴스=대전, 한희재 기자] 한화 이글스와 넥센 히어로즈의 2018 KBO리그 준플레이오프 1차전이 19일 오후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렸다. 1회말 넥센 선발투수 해커가 역투하고 있다.

2-1 근소한 리드는 7회초 달라졌다. 넥센 선두 타자 임병욱이 중전 안타를 쳤다. 김민성 유격수 땅볼로 1사 2루가 됐다. 이어 김혜성 타석 때 송성문이 나서 1타점 좌전 안타를 터뜨려 3-1을 만들었다.

넥센은 7회말 추가 실점했다. 1사에 이보근이 제러드 호잉에게 우익수 오른쪽으로 흐르는 3루타를 맞았다. 이어 이성열에게 우익수 쪽으로 가는 1타점 2루타를 허용했다. 그러나 추가 실점을 막아 점수 차를 1점으로 유지했다.

3-2 리드를 잡은 넥센은 1⅔이닝 1실점을 기록한 이보근에 이어 오주원에게 ⅓이닝을 맡겼다. 오주원이 무실점 투구를 펼쳤다. 넥센 마무리 투수 김상수는 1⅔이닝 무실점 호투로 팀 승리에 마침표를 찍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