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대전, 한희재 기자
▲ ⓒ 대전,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대전, 김건일 기자] 11년 만의 가을 야구를 위해 1만 3000송이의 장미꽃을 준비한 한화. 하지만 팬들이 바라는 승리까지 선물하지는 못했다. 

한화 이글스는 19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CAR KBO 준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넥센 히어로즈에 2-3으로 졌다. 주루사를 남발하며 제풀에 넘어졌다. 

3회까지 안타 4개, 볼넷 1개를 얻고도 득점하지 못했다. 1회 이용규가 도루에 실패했고, 제러드 호잉은 빗맞은 안타를 친 뒤 2루까지 뛰다 주루사를 당했다. 3회에는 무사 1, 2루가 무산됐다. 

선발 데이비드 헤일은 3회까지 무실점으로 버티다 4회 선취점을 허용했다. 선두 타자 제리 샌즈에게 좌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맞더니 박병호에게 좌월 2점 홈런을 맞았다. 다음 타자 김하성에게도 좌전 안타를 허용해 위기가 계속됐지만 결국 추가 실점은 저지했다. 

한화는 0-2로 끌려가던 5회 만루 기회를 놓쳤다. 1사 만루에서 4번 타자 이성열이 투수 땅볼에 그쳤다. 2사 만루에서 등장한 대타 김태균은 3구 삼진으로 물러났다. 

포스트시즌 첫 득점은 6회 나왔다. 선두 타자 하주석이 2루수 실책으로 출루한 뒤 1사 2루에서 최재훈이 적시 2루타를 때렸다. 중견수 임병욱이 다이빙 캐치를 시도했으나 글러브에 타구가 맞으면서 2루타가 되는 행운이 왔다. 그러나 한화는 동점에 실패했다. 

1-3으로 다시 2점차가 된 7회말에는 제러드 호잉의 3루타와 이성열의 2루타로 다시 추격했다. 1회에 이어 주루사가 발목을 잡았다. 이성열은 양성우의 유격수 땅볼에 3루로 가다 잡혔다. 2루 도루로 득점권 주자가 된 양성우는 하주석 타석에서 나온 3루수 실책 때 홈으로 뛰다 아웃당했다. 

8회말에는 1사 만루가 무산됐다. 이용규가 3루수 뜬공, 호잉이 1루수 땅볼에 그치면서 역전 기회가 날아갔다. 송은범과 이태양까지 투입하며 1점 차를 유지했지만 9회말에도 동점은 없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