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센 송성문은 7회 대타로 나와 3-1로 달아나는 적시타를 때렸다. ⓒ 대전, 한희재 기자
▲ 한화 김태균은 5회 2사 만루에서 대타로 나와 3구 삼진으로 물러났다. ⓒ 대전,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넥센 히어로즈와 한화 이글스는 벤치 활용방법이 완전히 달랐다. 넥센은 신중했고 한화는 과감했다. 결과는 신중했던 넥센의 승리였다. 

넥센 히어로즈는 19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CAR KBO 준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한화 이글스를 3-2로 제쳤다. 4회 박병호의 2점 홈런으로 먼저 리드를 잡은 뒤 2-1로 쫓긴 7회 송성문이 달아나는 1타점 적시타를 때렸다. 

송성문은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넥센은 2루수에 만능 내야수 김혜성을 세워 수비를 강화했다. 그런데 김혜성의 경기력이 평소 같지 않았다. 5회와 6회 실책을 저질렀다. 6회 실책은 에릭 해커의 비자책점으로 이어졌다. 타석에서는 2회와 5회 삼진에 그쳤다. 

넥센 벤치는 김혜성이 더 주눅들지 않게 할 절호의 타이밍을 잡았다. 2-1로 앞선 7회 1사 2루 상황에서 김혜성 대신 송성문을 대타로 내보냈다. 송성문은 볼카운트 2-2에서 박상원의 포크볼을 공략해 좌전 안타로 연결했다. 1점 더 달아나며 불펜 투수들의 압박감이 그만큼 줄었다. 

한화 벤치는 넥센보다 과감했다. 4회 김회성이 안타를 치고 나가자 대주자 김민하를 투입했다. 5회에는 대수비로 송광민을 썼다. 

0-2로 끌려가던 5회에는 2사 만루에서 최진행의 대타로 김태균을 선택했으나 득점에 실패하고 말았다. 외야수 자리에 대타를 쓰면서 양성우가 좌익수 대수비로 들어갔다. 3루수와 좌익수 두 포지션을 바꾸면서 4명의 교체 선수가 소모됐다. 그러나 교체 출전한 이들이 '게임 체인저'가 되지 못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