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인천국제공항, 한희재 기자] 미국 메이저리그 콜로라도 로키스의 오승환이 17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인터뷰 하는 오승환.
[스포티비뉴스=인천국제공항, 박성윤 기자] 선수의 폭탄 선언이었지만, 현실적으로 어려운 이야기다.

콜로라도 로키스 오승환이 17일 인천국제공항으로 귀국했다. 올 시즌 오승환은 토론토 블루제이스와 1+1년 계약을 맺었고 시즌 중반 트레이드로 콜로라도 로키스 유니폼을 입었다. 올 시즌 콜로라도에서 핵심 불펜으로 활약하며 팀 포스트시즌 진출을 이끌었다.

올 시즌 오승환은 73경기에 구원 등판해 6승 3패 21홀드 3세이브 평균자책점 2.63을 기록했다. 포스트시즌에서는 3경기에 등판해 3이닝을 던졌고 승패 없이  평균자책점 6.00을 기록했다. 메이저리그 포스트시즌 등판으로 오승환은 한국 선수 최초 한국, 미국, 일본 포스트시즌을 경험한 선수가 됐다.

오승환은 귀국 인터뷰에서 "외국 생활은 승부의 연장이다. 힘들었다. 한국 복귀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 내가 힘이 떨어져서, 나이가 들어서 오는 것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혼자 생각으로 되는 문제가 아니다. 에이전트가 할 일이다. 외국에서 5년 동안 뛰면서 많이 지쳤다"고 말했다.

오승환은 올 시즌 70경기 이상을 뛰면 계약이 자동으로 연장되는 베스팅 옵션을 갖고 있다. 토론토와 계약 당시 만들어진 내용이지만 콜로라도에서도 유지된다. 오승환 다음 시즌 연봉은 250만 달러(약 28억 원)다.

오승환 바람대로 한국에 복귀할 수 있을까. 불가능한 이야기는 아니다. 계약 해지를 위해 오승환 에이전트와 구단이 협상을 하면 된다. 메이저리그 구단과 계약 금지 조항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다. 위약금도 따를 수도 있다.

한국으로 오승환이 돌아오게 되면 삼성 라이온즈 소속이 된다. 삼성의 이야기도 들어볼 필요가 있다. 또한, 오승환은 해외 원정 도박 혐의로 72경기 출전 정지 징계를 받았다. 시즌 반을 뛰지 못하게 된다. 이 또한 오승환 복귀의 걸림돌로 볼 수 있다.

순탄하게 진행되기 어려운 절차다. 현재 소속 팀과 계약 해지를 해야 하며 친정 팀 이야기도 들어야 한다. 징계 관련 문제도 연봉과 직결된다. 이것도 풀어야 한다. 쉬운 일이 아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