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티비뉴스=고척돔, 곽혜미 기자] 넥센 외국인 타자 제리 샌즈.
[스포티비뉴스=고척돔, 고유라 기자] 넥센 히어로즈가 1경기 만에 준플레이오프 진출에 성공했다.

넥센은 16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CAR KBO 포스트시즌 KIA 타이거즈와 와일드카드 결정 1차전에서 10-6으로 역전승했다. 정규 시즌 4위를 차지해 먼저 1승을 안고 있던 넥센은 1차전에서 1승을 추가해 2승으로 준플레이오프행 티켓을 차지했다.

포스트시즌 데뷔전을 치른 외국인 타자 제리 샌즈는 4타수 2안타(1홈런) 4타점 맹타를 휘둘렀다. 샌즈가 와일드카드 MVP에 선정됐다.

다음은 넥센 외국인 타자 샌즈와 일문일답.

- 데일리 MVP 소감은

중요한 경기를 이겨서 기분이 좋다. 선발 투수나 다른 투수들이 다 잘 던져줬고 타자들도 점수를 많이 뽑아서 기분이 좋다.

- 7회 초구를 받아쳐 홈런을 쳤는데

타석에 들어가기 전에 박병호와 타격코치와 이야기를 했다. 김윤동이 좋은 직구를 가지고 있다는 걸 알고 있었다. 직구를 최대한 띄우려고 노력했다.

- 5회 2루타가 사실 유격수 방면으로 향했는데

유격수가 못 잡았으면 하는 바람이 컸다. 주자가 2명 있어 최대한 주자를 불러들이기 위한 타격을 했다. 다행히 주자들이 모두 들어와 다행이었다

- 준플레이오프에 진출하는 각오는

시즌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한다. 잘 준비하면 좋은 결과 얻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 가을 야구를 한다는 실감이 난 순간은

중요한 경기를 이긴 승리에서 오는 쾌감을 통해 포스트시즌이라는 걸 느꼈다.

- 시즌 때부터 활약이 큰데 잘 적응한 비결은

비결은 딱히 없다. 아시안게임 휴식기 때 2군 경기에 나가면서 실전 감각을 키웠다. 선수들과 이야기를 많이 나누면서 노하우가 많이 축적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