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체티노 감독과 손흥민(오른쪽)

[스포티비뉴스=박주성 기자] 쉴 틈 없는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손흥민이 왓포드전에서는 벤치를 지킬 전망이다.

토트넘 홋스퍼는 오는 27일 오전 4(한국 시간) 2018-19 시즌 잉글랜드 카라바오컵 3라운드에서 왓포드를 상대한다. 이 경기에서 토트넘은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예고한 대로 로테이션을 사용하며 손흥민은 아낄 생각이다.

포체티노 감독은 영국 공영방송 ‘BBC'를 통해 나는 우리가 로테이션을 한다고 생각한다. 승리하기 위해 최선의 방법을 찾을 것이다. 하지만 잉글랜드의 강박 관념 중 하나는 다른 경쟁에 뛰는 선수들을 무시한다는 것이다. 나에게는 굉장히 이해하기 어려운 일이다고 밝혔다.

이어 당신이 선수를 영입할 때 24명의 선수가 스쿼드에 있다. 당신은 모든 선수들을 존중할 필요가 있다. 그렇지 않는다면 왜 모든 선수들에게 돈을 지불해야 하나? 왜 매일 훈련장과 음식을 제공해야 하나?”며 모든 선수들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계속해서 말도 안 되는 일이다. 문제는 때때로 언론에서 오지 않는다. 때때로 축구를 했던 선수였던 사람들에게서 온다. 그들의 의견은 비슷하다. 이해할 수 없다. 왜냐하면 나도 선수였고, 지금은 감독이기 때문이다. 당신들은 24-25명의 선수를 관리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걸 이해해야 한다고 말했다.

포체티노 감독의 말처럼 토트넘은 로테이션을 가동할 예정이다.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에 따르면 토트넘은 4-2-3-1 포메이션을 꺼낼 것으로 보인다. 최전방에 요렌테, 2선에 라멜라, 에릭센, 알리, 중원에 윙크스와 완야마, 포백은 데이비스, 베르통언, 산체스, 오리에, 골문은 가자니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