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산 선발투수 이용찬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홍지수 기자] 두산 베어스가 2018년 정규 시즌 우승을 확정했다. 선발 등판한 이용찬이 팀의 세 번째 정규 시즌 우승에 힘을 보탰다.

두산은 25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넥센 히어로즈와 홈경기에서 13-2로 이겼다. 두산은 구단 역대 3번째 정규 시즌 1위를 확정했다. 전후기-양대 리그를 제외하고 1995년, 2016년, 그리고 올해까지 3차례 정규 시즌 정상에 올랐다.

선발투수로 마운드에 오른 이용찬은 5이닝 2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됐다. 위기는 있었지만 구원 등판한 김강률이 지켜줬다. 경기 후반에는 타선까지 터지면서 두산은 정규 시즌 1위를 확정했고, 이용찬은 시즌 14승(3패)째를 챙겼다.

올해 선발로 전환한 이용찬. 김태형 감독은 "성공적이다"라며 이용찬을 칭찬했는데 5선발로 시작했지만 선발투수로서 제 몫을 다하면서 두산이 압도적인 1위를 질주하는데 큰 힘을 보탰다.

이용찬은 "풀 타임 시즌을 보내면서 정규 시즌 우승은 처음이다. 감회가 남다르다. 마침 선발 등판했는데 승리투수가 돼 기분이 좋다"고 소감을 말했다. 이어 "시즌 14승,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오랜만에 선발 전환을 해 올 시즌만 버티자고 다짐했는데 초반을 잘 버틴게 14승까지 거둔 힘이 된 듯 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용찬은 "올해 죽기 살기로 해보자는 생각으로 시작을 했고 올 시즌 시작하면서 힘들더라도 이건 해보자 한게 웨이트다. 쉬는 날에서 나와서 꾸준히 한게 좋은 결과로 이어진 듯 하다"고 덧붙였다.

이용찬은 "남은 시즌 정상적으로 로테이션에 들어간다. 6이닝을 막자는 각오, 컨디션 잘 유지하고 힘 안떨어지게 관리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