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조형애 기자] 주제 무리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이 폴 포그바와 불화설을 일축했다. 최근 '관계가 최악'이라고 보도가 나온 가운데, 무리뉴 감독은 "2년여 함께한 시간 동안 지금이 가장 행복"하다고 반박했다.

2018-19 시즌 프리미어리그 첫 단추를 잘 뀄지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포그바와 무리뉴 감독의 팽팽한 신경전으로 뜨거웠다. 포그바가 지난 11일 2018-19 프리미어리그 1라운드 레스터 시티를 상대해 2-1 승리를 거둔 뒤 "행복하지 않다면, 최선을 다할 수 없다. 할 수 없는 말들이 있다. 말하면 벌금을 물게 될 것"이라는 의미심장한 한 게 화근이었다.

불화설은 영국 현지 매체를 통해 겉잡을 수 없이 커졌다. 16일 영국 더 선은 '관계가 역대 최악'이라면서 무리뉴 감독과 포그바의 언쟁이 있었다고 전했고, 급기야 영국 데일리메일은 포그바의 바르셀로나 이적 개인 합의 체결설까지 보도했다.

무리뉴 감독이 전하는 '사실'은 '불화는 없다'였다. 그는 19일 자정 브라이튼과 치르는 프리미어리그 2라운드를 앞둔 기자회견에서 포그바와 불화설을 적극 부인했다.

"2년여를 함께 했는데, 지금 처럼 행복한 적은 없었다. 이게 진실이다."

주제 무리뉴 감독은 2018 러시아 월드컵 이후 포그바가 팀에 보여준 헌신과 활약에 만족을 보였다. 그는 "그에게 더 요구할 수가 없다"면서 "포그바는 (월드컵 이후 팀에 돌아와) 3일 동안 훈련을 했다. 난 포그바에게 팀이 어려움에 처해 있을 때 헌신해 줄 것을 부탁했다. 그리고 포그바는 그렀게 했다. 그는 우리가 예상한 시간 보다 더 많이 뛰어줬다"고 말했다.

월드컵 결승까지 뛴 포그바는 개막전 선발 출격해 장장 84분을 활약했다. 정신력을 유독 강조하는 감독 가운데 한 명이기도 한 무리뉴 감독은 연신 흡족해 했다. "포그바가 팬들을 위해, 팀을 위해 하겠다. 내가 정말 원했던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리곤 다시 한 번 포그바와 불화설을 부인했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난 이보다 더 행복할 수 없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