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득점하고도 돌아가느라 바빴던 황의조.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반둥(인도네시아), 유현태 기자] "유기적인 움직임이 아쉬웠다."

한국은 17일 인도네시아 반둥 시잘락하루팟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E조 리그 2차전에서 1-2로 무너졌다. 전반 5분 만에 실수로 실점했고 전반 추가 시간 추가 골을 내줬다. 후반 막판 터진 황의조의 만회 골은 뒤늦었다.

믹스트존에서 만난 황의조는 표정이 좋지 않았다. 2경기 연속 골에 벌써 4번째 골을 터뜨렸지만 패배한 아픔을 지울 수 없었다.

황의조는 "많이 아쉬웠다. 이른 시간에 실점을 하면서 상대가 수비적으로 나왔고, 그러면서 힘든 경기가 됐다"고 분석했다.

큰 폭 로테이션이 패인으로 꼽혔다. 황의조는 "선수들과 그 부분에 대해 많이 얘기를 해서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다. 플레이하면서 좋아지는 것 같다. 2차전에서 지긴 했지만, 3차전에 승리해서 녹아웃스테이지부터는 실수가 없는 경기를 해야 할 것 같다"면서 앞으로 조금씩 좋아질 것이라고 봤다.

구체적으론 "전체적으로 패스 타이밍이 조금 늦었다. 공격수들도 유기적인 움직임이 아쉬운 부분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황의조는 "일단 흥민이랑 현우형이랑 처음 왔을 때 목표로 했던 게 무실점으로 우승을 하는 것이었다. 그건 안 된 것 같으니, 저희가 다른 식으로 더 좋은 경기를 펼치면 잘할 수 있을 것"이라며 다음 경기부터 더 좋은 결과를 내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