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진행(왼쪽)이 결승 홈런을 때렸다.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대구, 박성윤 기자] 한화 이글스가 20일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2018 신한은행 MY CAR KBO 리그 삼성 라이온즈와 경기에서 1-0으로 이겼다. 한화는 2연패에서 탈출했고 삼성은 3연승에 실패했다. 

삼성 외국인 선발투수 팀 아델만은 7이닝 5피안타(1피홈런) 7탈삼진 1실점 호투를 펼쳤지만 패전투수가 됐다. 한화 선발투수 김민우는 6⅓이닝 3피안타 5볼넷 3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하며 시즌 5승(4패)을 챙겼다.

선발투수들 호투에 두 팀은 경기 초반 점수를 뽑지 못했다. 삼성은 1회와 4회 주자 2루 상황을 맞았으나 득점으로 연결하지 못했다. 한화는 3회초 2사 1, 3루를 만들었으나 강경학 삼진으로 점수가 나오지 않았다.
▲ 김민우 ⓒ 한희재 기자

첫 점수는 6회에 터졌다. 6회초 선두 타자 최진행이 아델만을 상대로 좌월 1점 아치를 그렸다. 몸쪽으로 던진 싱커가 가운데로 몰렸고 최진행은 그대로 잡아 당겨 왼쪽 담장을 넘어가는 아치를 완성했다. 최진행 시즌 4호 홈런이다.

삼성도 7회말 기회를 잡았다. 1사에 대타 강민호가 유격수 앞 내야안타로 출루했고 이지영이 중전 안타, 손주인이 김상수가 볼넷을 얻어 2사 만루로 기회를 이어갔다. 한화는 김민우를 내리고 이태양 김범수를 차례로 마운드에 올려 위기를 막기 위해 노력했다. 2사 만루에 박해민이 김범수를 상대로 좌익수 쪽 타구를 만들었다. 타구는 날카로웠으나 최진행 글러브에 들어가는 직선타가 됐다.

1-0 불안한 리드는 한화 불펜이 지켰다. 8회 박상원이 올라 1이닝 3탈삼진 무실점 호투를 펼쳤다. 이어 정우람이 9회를 지키며 1점 차 승리에 마침표를 찍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