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유강남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돔, 신원철 기자] "얼떨결에 휘둘렀는데 맞았어요."

LG 유강남이 역전 드라마의 주인공이 됐다. 18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넥센 히어로즈와 경기에서 8회 무사 만루에 대타로 나와 3-6을 7-6으로 뒤집는 만루 홈런을 날렸다. LG는 8-7 승리로 후반기를 2연승으로 시작했고, 넥센전 8연승도 달성했다. 

경기 후 유강남은 "전부터 대타로 나갈 수 있다는 얘길 들어서 준비는 하고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무사 만루가 돼서 당황스럽기도 했다. 어제(17일) 타석에서 결과가 좋지 않아서 감독님께 많이 죄송했다. 오늘은 후회 없이 치자는 마음으로 타격했다"고 돌아봤다.  

홈런 타석에 대해서는 "높게 보고 오면 200% 힘으로 돌린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맞았다. 제대로 맞았다는 생각은 했다"며 웃음을 참지 못했다. 

그는 "오늘(18일) 경기 잡으면, 후반기 첫 2경기 잘 잡으면 편하게 갈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수비에서 점수 주면 타격이 더 커지니까 끝까지 수비에서 집중하자는 생각을 했다"고 얘기했다. 

17일 4타수 무안타가 마음에 남아있었다. 그래서 더 잘하고 싶은 마음이 컸다. 

유강남은 "그동안 에릭 해커 공을 잘 공략하는 편이었다. 첫 홈런도 해커 상대였고. 그런데 어제는 타이밍이 맞지 않더라. 오랜만에 봐서 그런 건가 싶다. 코치님들께서 지금 레그킥 타이밍이 안 맞으니까 수비에 집중하라고 말씀해주셨다. 집에서 다시 봤는데 과감하지 못하고 소극적이었다. 인정하고 적극적으로 치려고 생각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