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절하는 메시

[스포티비뉴스=월드컵 특별 취재팀 박주성 기자] 최근까지 아르헨티나 대표 팀에서 뛰었던 파울로 사발레타가 경기 소감을 전했다.

아르헨티나는 22일 오전 3(한국 시간)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년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월드컵 D2차전에서 크로아티아에 0-3으로 패배했다. 이로써 아르헨티나는 승점 1점으로 골득실에서 밀려 조 3위에 자리했다. 16강 진출이 불안한 상황이다.

후반 8분 카바예로가 치명적인 실수를 범했다. 평범하게 흘러오는 공을 제대로 찼는데 제대로 맞추지 못해 골문 앞에 서있던 레비치에게 떨어졌다. 레비치는 이를 강력한 발리 슈팅으로 해결하며 아르헨티나의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모드리치, 라키티치의 연속골이 나오며 아르헨티나는 그대로 침몰했다.

경기가 끝난 후 사발레타는 영국 공영방송 'BBC'를 통해 나는 모두가 아르헨티나에 분노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르헨티나 선수 중 일부는 마지막 메이저 대회였을 것이다. 그들에게 힘든 경기였다. 그들은 더 많은 비판을 받을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정말 실망스럽다. 아르헨티나는 형편없었다. 이런 경기를 기대하지 않았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어려운 경기였다. 아구에로를 뺀 것은 믿을 수 없었다. 두 명의 공격수가 있었지만 우리는 페널티박스 안에 더 많은 사람이 필요했다며 답답한 마음을 드러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