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천시 보람상조배 제56회 회장기 전국 남·녀 중·고학생 탁구대회가 경상북도 김천에서 23일부터 27일까지 열린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뜨거운 여름 문턱에서 한국 중고등학교 탁구선수들의 2018년 중간 결산 대회인 ‘김천시 보람상조배 제56회 회장기 전국 남·녀 중·고학생 탁구대회’가 열린다.

경상북도 김천에서 23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이번 대회는 대한탁구협회와 한국중고등학교탁구연맹이 공동 주최하며 경북탁구협회가 주관한다.

이번 대회는 65개교(남고 14팀, 여고 15팀, 남중 19팀, 여증 17팀)가 참가한다. 참가 인원은 427명의 선수를 비롯한 약 1,000여명으로 중고연맹 최대 규모다.

특히 1월의 중고종합대회와 2월의 최강전, 3월의 중고종별대회를 거친 후 연맹대회로서는 마지막 대회이기 때문에 선수들의 경쟁이 더욱 뜨거워질 전망이다.

또한 이번 대회는 8월 13일부터 미얀마에서 개최되는 아시아주니어카데트대회에 출전하는 대표단 선수들이 참가한다. 10월에 치러 질 세계주니어대회 선발전을 앞두고 선수들의 기량을 점검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대회에 대한 관심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회는 단체전과 개인단식, 개인복식의 3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개인단식은 조별 리그를 실시해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을 줄 전망이다.

이번 대회는 26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27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경기가 SPOTV로 생중계된다. 주최도시인 김천시와 후원사인 보람그룹과 닛타쿠, 엑시옴은 선수단의 불편이 없도록 다양한 지원과 후원을 할 예정이다.

특히 활발한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스포츠중심도시로 발돋움하고 있는 김천시는 연간 60여개의 전국규모 대회를 유치, 개최한 경험을 바탕으로 전국의 청소년 탁구유망주들을 맞을 준비를 차질 없이 실시했다.

또한 2017년에 이어 올 해도 한국중고등학교탁구연맹의 메인후원사의 역할을 하고 있는 보람그룹은 태국오픈이나 일본오픈같이 해외대회의 선수파견지원과 국내대회에서도 선수들이 좋은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