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현우 ⓒ연합뉴스

▲ 손흥민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니즈니노브고로드(러시아), 한준 기자] 한국이 팽팽한 균형 속 스웨덴과 0-0으로 전반을 마쳤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 팀은 18일 오후 9(한국 시간)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킥오프한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스웨덴과 0-0으로 전반을 마쳤다.

양 팀은 침착하게 경기를 시작했다. 탐색전은 치열했다. 전반 4분 한국은 첫 번째 코너킥을 얻었다. 이재성의 날카로운 킥은 올센 골키퍼가 가까스로 걷어냈다. 전반 5분 한국은 손흥민의 크로스를 김신욱이 머리로 연결했으나 벗어났다. 전반 10분 왼쪽 측면 박주호의 크로스는 부정확했다. 전반 13분 조현우는 상대의 위협적인 크로스를 침착하게 잡았다.

전반 중반으로 접어들면서 스웨덴이 점유율을 높였다. 전반 20분 한국은 위험한 상황을 노출했다. 베리가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 슈팅을 했으나 조현우가 슈퍼세이브로 막았다. 전반 22분 손흥민은 재빠르게 수비에 가담해 상대 크로스를 막았다. 전반 27분 장현수의 패스를 받으려는 박주호는 몸을 날렸지만 허벅지를 잡고 쓰러졌다.

결국 전반 28분 박주호가 빠지고 김민우가 투입됐다. 전반 30분 손흥민의 돌파를 그랑크비스트가 손을 뻗어 막아 파울을 범했다. 전반 34분 손흥민은 빠른 돌파로 오른쪽 측면을 무너뜨렸고 패스를 찔렀지만 수비에 막혔다. 남은 시간 한국은 계속해서 스웨덴 공격을 막으며 전반을 0-0으로 마쳤다.

▲ 김영권의 태클 ⓒ연합뉴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