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즌 첫 승이자 LPGA 통산 3승을 달성한 박성현.
[스포티비뉴스=정형근 기자] ‘2년 차 징크스’는 없었다. LPGA는 시즌 첫 승을 달성한 박성현(25)을 칭찬했다. 

박성현은 7일(한국 시간) 미국 텍사스주 더 콜로니의 올드 아메리칸 골프클럽(파71)에서 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아메리카 볼런티어스 텍사스 클래식(총상금 130만 달러) 최종 라운드에서 이글 1개, 버디 5개, 보기 2개를 묶어 5언더파 66타를 쳤다.

최종합계 11언더파 131타를 기록한 박성현은 지난해 8월 '캐나다 퍼시픽 여자오픈' 이후 약 9개월 만의 우승을 차지했다. 

박성현의 우승이 확정된 이후 미국의 유명 골프 칼럼니스트 론 시락은 LPGA 투어 홈페이지에 “박성현은 오랜 기간 스타가 될 선수”라는 제목의 기사를 썼다.

론 시락은 “악천후 속에서 경기가 펼쳐져 컨디션 관리가 어려웠지만 박성현은 흔들리지 않았다. 특히 18번 홀 칩인 버디는 대단했다. 우승을 확정할 수 있는 중요한 샷이었다”고 평가했다. 

이어 그는 “지난해 U.S 오픈과 캐나다 퍼시픽 여자오픈에서 우승한 박성현은 이번 시즌 출발이 좋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 대회 우승으로 상승세를 타며 3주 앞으로 다가온 U.S 오픈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고 밝혔다. 

LPGA 통산 3승을 올린 박성현은 "겉으로는 일관적으로 보이려고 노력하는 편이다. 하지만 마음속으로 긴장을 많이 했다. 올해 숏게임이 부족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시간이 날 때마다 연습했다. 그래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는 소감을 나타냈다.

시즌 첫 승리로 부진의 터널에서 빠져나온 박성현의 이번 시즌은 새로운 전환점을 맞았다.
▲ LPGA는 박성현이 오랜 기간 스타가 될 선수라고 평가했다. ⓒLPGA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