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인천국제공항, 이민재 기자, 영상 김태홍 기자] 박지수(20·KB스타즈)가 WNBA 도전 의지를 보였다. 

박지수는 23일 WNBA(미국 여자 프로 농구) 도전을 위해 인천국제공항에서 미국 라스베이거스로 출국했다. 박지수는 오는 29일 시작하는 트레이닝 캠프에 참여할 예정이다.

박지수는 지난 13일 미국 뉴욕에서 열린 2018 WNBA 신인 드래프트 전체 17순위로 미네소타 링스에 지명됐다. 이후 라스베이거스 에이시스로 트레이드됐다. 

WNBA 정규 시즌은 여름에 열린다. 겨울에 시즌이 열리는 WKBL과 기간이 겹치지 않는다. 따라서 박지수는 두 리그를 병행하겠다는 뜻을 밝히며 미국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 

그는 출국 전 인터뷰에서 "몸 상태가 100%가 아니다. WNBA 성공 가능성은 50%라고 본다. 몸이 아프진 않다. 운동을 쉬다가 드래프트 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그때부터 운동해서 몸 상태가 완벽하지 않다. 그래서 조금 아쉽다"고 말했다.

이어 "개인 생활이 많다고 들었다. 언어도 완벽히 구사하지 못해 걱정된다. 그래도 하던 대로 하면 잘 적응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걱정과 기대감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당찬 포부도 밝혔다. "최종 엔트리에 들어야 하지만 1~2년 하는 게 아니라 길게 5~7년 정도, 그 이상 오래 해서 기억에 남는 선수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박지수는 4월 29일부터 시작되는 트레이닝 캠프에 참가한다. 트레이닝 캠프 기간에는 팀 훈련과 프리시즌 2경기에 참가한다. 최종 로스터는 5월 17일에 발표 난다. 최종 출전선수 12명 명단에 이름을 올리면 5월 19일부터 열리는 WNBA에서 활약할 예정이다.

▲ 박지수 ⓒ곽혜미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