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리나 자기토바 ⓒ 목동 아이스링크,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목동, 조영준 기자] 2018년 평창 동계 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금메달리스트인 알리나 자기토바(15, 러시아)가 국내에서 아이스쇼에 처음 출연했다.

자기토바는 20일 저녁 서울 목동 아이스링크에서 열린 '인공지능 LG ThinQ 아이스 판타지아 2018' 1회 공연에 출연했다. 이 공연은 22일까지 진행된다.

자기토바는 지난 2월 강원도 강릉시 아이스아레나에서 펼쳐진 평창 동계 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에서 총점 239.57점으로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2017~2018 시즌 시니어 무대에 데뷔한 그는 국제빙상경기연맹(ISU) 그랑프리 파이널은 물론 유럽선수권에서 정상에 올랐다.

올림픽에서는 선배 메드베데바와 금메달 경쟁을 펼쳤다. 쇼트프로그램에서 세계 기록(82.92점)을 세운 그는 개인 최고 점수인 239.57점을 받으며 238.26점으로 은메달을 목에 건 메드베데바를 제쳤다.

이번 아이스쇼에서 자기토바는 평창 올림픽에서 선보인 롱 프로그램 '블랙 스완'을 연기했다. 2부 공연에서는 갈라 프로그램인 'Afro Blue'를 선보였다.

1회 공연을 마친 자기토바는 첫 공연을 마친 소감에 대해 "매우 기분이 좋고 제 다른 연기를 보여드릴 기회를 얻어 만족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아이스쇼를 찾는 한국 관중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열광적인 환호를 보내는 것으로 유명하다. 자기토바는 "한국 관중들의 따뜻한 응원을 많이 받았다. 그 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자기토바는 이번 공연에 선배이자 열렬한 한국 문화 팬인 예브게니아 메드베데바(18, 러시아)와 출연했다. 메드베데바는 시간이 나면 한국 화장품을 잔뜩 사고 싶다고 밝혔다.

자기토바는 "시간이 나면 한국에서 쇼핑을 하고 싶다. 그러나 지금까지 계속 아이스링크에만 있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