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여자 컬링 대표 팀은 플레이오프 6강 경기에서 9엔드 대량 실점하며 미국에 경기를 내주고 말았다.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예상치 못한 대량 실점이 아쉬웠다.

한국 여자 컬링 대표 팀은 24일(이하 한국 시간) 캐나다 온타리오주 노스베이에서 열린 2018 세계여자컬링선수권 플레이오프 6강 대결에서 미국에 3-10으로 졌다. 예선에선 한국이 연장 접전 끝에 미국을 9-8로 이긴 바 있다.

이날 대표 팀은 김은정(스킵), 김경애(서드) 김선영(세컨드) 김영미(리드)가 나섰다. 김초희는 후보로 대기했다.

1엔드, 공격에 유리한 후공을 잡은 한국은 선취점을 뽑으며 1-0으로 앞서 나갔다. 하지만 곧바로 미국에 실점하며 동점이 됐다.

3엔드에선 한국이 블랭크 엔드를 만들며 다음 엔드에서 대량 득점을 노렸다. 하지만 뜻대로 경기가 풀리지 않으며 1점 추가에 그쳤고 다시 5엔드 1실점하며 2-2로 팽팽하게 경기가 진행됐다.

7엔드와 8엔드에도 나란히 1점씩을 주고 받은 두 팀은 3-3인 상황에서 9엔드를 맞이했다. 9엔드 선공은 한국이었다.

한국은 9엔드 실수가 나오며 갑자기 흔들렸다. 급기야 7점을 대량 실점하며 승부의 추가 한 순간에 미국 쪽으로 기울었다. 3-10, 한국이 역전하기엔 점수 차가 너무 컸다. 결국 한국은 9엔드가 끝나고 악수를 청하며 패배를 인정했다.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에서 은메달이라는 쾌거를 이룬 여자 컬링 대표 팀은 이날 패배로 한국 컬링 사상 첫 세계선수권 메달 도전에 실패했다. 지난해 한국은 세계선수권에서 6위를 기록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