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 휠체어 컬링 대표팀, '오벤저스'가 4위로 이번 패럴림픽에서의 여정을 마무리한 가운데,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가 대회 기간 국민들에게 큰 감동을 전한 이 선수들에게 격려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해 화제다.

휠라코리아㈜(대표 윤윤수‧김진면)는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에서 활약한 대한민국 휠체어컬링 대표팀에 격려금 5천만 원을 전달하기로 결정했다고 21일 밝혔다.

휠라는 2018 평창동계패럴림픽에서 최선을 다해 메달만큼 값진 4위의 성적으로 국민들에게 큰 감동을 전한 휠체어컬링 대표팀의 선전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이들의 열정을 더욱 응원하려는 취지에서 이번 격려금 지급을 결정하게 됐다고 그 취지를 밝혔다. 휠라가 지급하는 격려금은 총 5천만 원으로, 대한 장애인 컬링 협회를 통해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 2012년부터 대한컬링경기연맹과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 대한민국 컬링 대표팀을 후원 중인 휠라는 '휠체어 컬링'과도 오랜 인연을 맺어왔다.

2013년과 2014년, 휠라배 전국 휠체어컬링 대회를 후원한데 이어, 이번 평창동계패럴림픽 휠체어 컬링대표팀에 경기복을 지원하며 휠체어컬링 대표팀의 선전을 함께 응원해 온 것.

회사 창립 이래 오랜 시간 동안, 인기 종목 뿐만 아니라 비인기 종목, 그리고 유망 선수들까지 다양한 종목의 선수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환경 조성에 일조하고자 노력해 온 휠라의 '기업가 정신'이 빚어낸 결정이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휠라는 컬링 저변 확대 및 컬링 인재 육성을 위한 노력도 지속해오고 있다. 지난 1월, 의정부 송현고 소속 주니어 여자 컬링 대표팀과 함께 초중생 컬링 꿈나무를 위한 '휠라와 함께하는 주니어 컬링 교실'을 개최한 것이 대표적.

또한, 이번 격려금 지급 결정에 앞서 지난달 말에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사상 최초 은메달을 획득한 여자 컬링 대표팀의 활약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포상금 1억 2천만 원을 지급하는 등 대한민국 컬링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

휠라 관계자는 "승패를 떠나 휠체어컬링 대표팀 선수들이 보여준 드라마 같은 도전 정신은 많은 국민들에게 감동을 전해줬으며, 이는 휠라가 추구하는 브랜드 정신에도 부합돼 더욱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라며, "이번 동계올림픽과 동계패럴림픽을 계기로 컬링이 국민적 스포츠로 발돋움하도록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고, 휠체어컬링 대표팀을 포함한 선수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훈련하는데 일조하고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