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이종현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이 22일 오후 축구회관 2층 다목적회의실에서 K리그 구단 마케팅 담당자를 대상으로 하는 '2018 K리그 아카데미-마케팅 과정'을 개최했다.

이번 K리그 아카데미-마케팅 과정은 각 구단의 마케팅 실무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이벤트를 활용한 마케팅 효과 창출 사례 공유’, ‘구단 수익과 관중 증대 결과 연계 방안 모색’을 위해 개최되었다.

마케팅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된 이날 교육은 ▲ 소비자 트렌드의 흐름 및 시사점(소비자분석연구소 이준영 교수) ▲ 대형 이벤트 연계 프로모션 및 효과 극대화 전략(코카콜라 전수익 이사) ▲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위한 STP 전략 수립(EA코리아 류선영 팀장) 등 세 가지 주제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한편, 토론세션에서는 K리그1, 2 구단 마케팅 담당자와 연맹 마케팅 실무자들이 모여 ▲ 월드컵을 활용한 전략 수립 ▲ K리그 마케팅 현안에 대해 논의 할 예정이다.

현재 연맹은 K리그 내·외부 구성원을 대상으로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K리그 아카데미’ 사업을 지속 시행해오고 있다. 크게 경영진 교육과정(CEO, 감독, GM) / 실무진 교육과정(마케팅, PR, 회계, 지자체) / 미래 인재 교육과정(유소년 지도자, K리그 선수, 신인선수, 축구산업)으로 나누어져 있는 K리그 아카데미는 직급별 분야별로 11개 과정을 개설하여 K리그 구성원들의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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