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전 타임 때 선수들에게 지시하는 이정철 IBK기업은행 감독 ⓒ 수원체육관,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수원, 조영준 기자] IBK기업은행이 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현대건설에 무릎을 꿇었다.

IBK기업은행은 19일 수원체육관에서 열린 도드람 2017~2018 시즌 프로배구 V리그 여자부 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현대건설에 1-3(25-18 20-25 23-25 26-28)으로 졌다.

1세트를 쉽게 따낸 IBK기업은행은 2차전도 무난하게 승리하는 듯 여겨졌다. 그러나 국내 선수들의 조직력으로 똘똘 뭉친 현대건설의 역습은 2세트부터 시작했다. 베테랑 선수들이 제 몫을 해준 현대건설은 남은 2, 3, 4세트를 모조리 따내며 역전승했다.

경기를 마친 이정철 IBK기업은행 감독은 "비중 있는 경기에 선수들이 과도할 정도로 긴장했다. 1세트에서 상대는 아무 것도 되지 않았다. 그런데 그 부분을 잡지 못했다. 이기고 있다가 잡힌 4세트도 마찬가지다"고 말했다.

그는 "포스트시즌에서 선수들이 이렇게 한꺼번에 무너지는 건 처음인 것 같다"며 "지금은 혼낸다고 될 일이 아니다. 안정감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현대건설은 아직 팀 적응에 녹아들지 못한 외국인 선수 소냐 없이 국내 선수들로 경기를 치렀다. 이 감독은 "메디는 1차전에서 몸이 썩 좋지 않았다. 상대 팀은 외국인 선수도 없었는데 부끄럽다. 선수들을 잘 다독여 3차전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IBK기업은행은 오는 21일 홈인 화성체육관에서 현대건설과 3차전을 펼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