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국제공항에 귀국한 임은수ⓒ 인천국제공항, 스포티비뉴스

[스포티비뉴스=인천국제공항, 조영준 기자] 피겨스케이팅 주니어 선수권대회에서 2년 연속 톱5에 성공한 임은수(15, 한강중)가 귀국했다.

임은수는 13일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했다. 그는 지난 11일(한국 시간) 불가리아 소피아에서 막을 내린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 여자 싱글에서 총점 185.12점으로 5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에 처음 출전한 임은수는 4위에 올랐다. 이번 대회에서 내심 메달도 노렸지만 러시아와 일본 선수들의 벽을 넘지 못했다. 그러나 2년 연속 5위권 진입이라는 성과를 얻었다.

이날 임은수는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에 함께 출전한 유영(14, 과천중)과 함께 귀국했다. 임은수는 올 시즌을 마감한 소감 및 주니어 세게선수권대회에서 쿼드러플(4회전) 점프를 두 번 뛰며 우승한 알렉산드라 트루소바(13, 러시아) 등 다양한 질문을 받았다.

다음은 귀국 후 나눈 일문일답

▲ 주니어 선수권대회에서 2년 연속 5위권 진입에 성공한 임은수가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해 취재진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 인천국제공항, 스포티비뉴스

Q 주니어 선수권 대회에서 5위를 차지했는데 소감은?

점수와는 상관없이 대회에 임했는제 만족스러운 경기를 했다. 지난해 대회와 비교해 아쉽거나 그런 것은 없다.

Q 지난 1월에 경기할 때는 몸 상태가 조금 안좋았다. 이번에는 어땠는지?

이번에는 많이 좋아져서 부상 때문에 힘든 점은 없었다. 대신 대회가 열린 경기장 빙질이 좀 힘들었다. 원래 빙질에 예민한 타입은 아닌데 적응하는 것이 힘들었다. 한국에서는 연습이 좋았는데 그곳(불가리아 소피아)에서는 힘들었다.

Q 올 시즌 발가락 골절로 고생했다. 몸 상태는 완벽한 상태에서 이번 대회에 나갔는지 궁금하다.

발가락 골절은 거의 완치됐다. 작은 부상이 좀 있었지만 경기하는데 큰 지장은 없었다. 몸 상태는 좋았고 국내에서 연습도 괜찮았다. 그런데 대회가 열리는 장소 빙질 적응이 어려웠다.

Q 다음 시즌을 겨냥하면 어떤 점을 보완해야한다고 생각하나?

올 시즌을 잘 마무리 했지만 경기에서 문제점이 나타났다. 이런 점을 앞으로 보완해야 한다.

Q 이번 대회에서 우승한 러시아 선수(알렉산드라 트루소바)는 한 경기에서 4회전 점프를 두 번이나 뛰었는데 직접 본 소감은?

러시아 선수들은 항상 뛰어난 기술로 많은 점수를 받는다. 정말 대단하게 생각한다. 그러나 저는 지금 4회전을 뛸 수 없기에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Q 4년 뒤 베이징 올림픽을 겨냥해서 장기적으로 4회전 점프나 트리플 악셀에 도전할 생각은 있는지 궁금하다.

지금 당장 4회전이나 트리플 악셀을 뛰기는 어렵다. 그것보다 제가 지금 뛰는 점프 및 프로그램을 완벽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회가 오면 4회전 점프나 트리플 악셀을 시도할 수도 있다. 그러나 지금은 확신할 수 없기에 지금하는 기술을 보완하는데 집중하겠다.

▲ 임은수 ⓒ 곽혜미 기자

Q 우리 선수들도 열심히 준비했지만 러시아와 일본 선수는 점점 높은 기술 구성을 들고 대회에 나온다. 이 점이 나름 자극도 됐을텐데

러시아 선수들은 원래 높은 기술을 구사하고 일본 선수들도 3 + 3 점프를 두 번 뛰고 트리플 악셀을 뛴다. 그러나 저는 올 시즌 제가 하던대로 기술을 높이지 않고 완벽하게 하는데 노력했다. 제가 할 수 있는 것을 완벽하게 해내는 것이 목표였다.

Q 올 시즌 부상 때문에 아쉬운 경기가 있었다. 이번 대회에서는 나름 클린에 가까운 경기를 했는데

연습 과정과 비교하면 경기는 나름 괜찮았다고 생각한다. 경기도 완벽한 클린 경기는 아니었지만좋게 마무리 지어서 만족한다.

Q 2년 연속 주니어 세계선수권대회에서 5위안에 진입했다. 이 점도 의미가 있을 거 같은데?

이 기록도 앞으로 저에게 큰 의미가 될 것 같고 앞으로도 꾸준하게 제 경기를 개끗하게 해서 크게 순위가 변동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

Q 그동안 약점이었던 스핀이 많이 좋아졌다. 본인은 어떻게 평가하는지 궁금하다.

스핀이나 스케이팅을 신경써야 많이 연습했다. 이번 대회에서 조금 달라지기는 했지만 포지션에 약간 문제가 있어서 앞으로 다양한 포지션으로 연습을 해야 한다. 다른 선수들과 비교해 뒤쳐지는 일이 없도록 노력해야 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