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기억의 밤'에 출연한 배우 김무열. 제공|메가박스(주)플러스엠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배우 김무열은 스스로 행복한 사람이라고 했다. 연기 하는 자신의 모습을 엄격하게 보고 만족하지는 않지만 행복했다. 꾸준히 작품 활동을 하고 있고, 다양한 캐릭터로 대중을 만난다. 개봉을 앞둔 영화 ‘기억의 밤’에서 역시 또 다른 김무열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연기하는 내 모습을 가장 엄격하게 본다”고 했다. 만족해 본적이 없고, 매번 아쉽고, 돌아서면서 후회를 하면서 작품을 바라봤다. ‘기억의 밤’ 역시 편집본을 혼자 보면서 부끄러워했다고.

그렇다고 ‘배우 김무열’이 행복하지 않은 것은 아니었다. 주변에서 ‘고생 많다’ ‘힘들지?’라고 묻는 사람이 있지만,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생기는 행복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감정이었다.

“힘드냐고 주변에서 물을 때 마다 ‘하고 싶은 일 하니 행복하다’고 한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서 밥을 벌어 먹고 산다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 일인지 해가 갈수록 더욱 확고해진다. 오래 하는 것이 내 바람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잘 해야 한다.”

여전히 김무열은 무대에 오른다. 무대와 스크린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무대에서 느끼는 행복은 또 다른 종류의 것이었다. 그것이 김무열을 무대로 이끌었다.

“그 시간, 그 공간에 있지 않으면 느끼지 못하는 것이 있다. 아무리 기술이 발전해도 흉내낼 수 없는 것이라 생각한다. 영상으로 담을 수 없다. 관객과 배우의 감정이 일치 했을 때의 순간도 마찬가지다. 그 인물에 한발짝 다가가는 느낌이다.”

한편 김무열이 출연한 ‘기억의 밤’(감독 장항준)은 완벽했던 형이 납치를 당한 후 무사히 돌아오면서 밝혀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강하늘도 출연하며 오는 29일 개봉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