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잠실, 임창만 기자] 넥센의 앤디 밴헤켄과 두산의 함덕주가 팽팽한 좌완 투수전을 펼쳤다.

두산 베어스는 24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넥센 히어로즈와 경기에서 6-5로 이겼다.

넥센의 선발투수 밴헤켄은 6이닝 6피안타 7탈삼진 2실점으로 호투했다.1회말 두산의 테이블 세터를 범타로 잡아낸 밴헤켄은 3번 타자 박건우에게 2루타를 맞았다. 그러나 김재환을 삼진으로 잡아내며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2회 첫 실점을 한 밴헤켄은 4회 에반스에게 홈런을 맞아 2번째 실점을 기록했다. 자칫 흔들릴 수 있던 상황이었지만 밴헤켄은 후속 타자 양의지와 오재원-허경민을 삼진으로 잡아내며 에이스의 품격을 보였다. 호투를 이어 가던 밴헤켄은 7회말 김상수와 교체됐다.

함덕주는 99개의 공을 던지며 5이닝 5피안타 3볼넷 6탈삼진 2실점으로 호투했다.1회부터 함덕주는 순탄치 않았다. 이택근에 2루타, 김하성에 볼넷을 허용한 함덕주는 2사 1,2루 위기에 몰렸다. 그러나 김민성을 삼진으로 잡아내며 1회를 실점 없이 넘겼다.

3회 첫 실점을 했다. 함덕주는 김하성과 장영석에 안타를 허용하며 1사 2,3루에 몰렸다. 후속타자 고종욱에 땅볼을 유도하며 득점과 아웃 카운트를 바꿨다. 자칫 흔들릴 수 있었지만, 8번 타자 김지수를 삼진 처리하며 추가 실점 없이 마무리했다.

5회까지 뛰어난 투구를 펼친 함덕주는 6회 마운드를 김명신에게 넘겼다.

4,5회 모두 삼자범퇴로 마무리한 함덕주는 초반 많은 볼이 아쉬웠지만, 뛰어난 위기관리 능력으로 한층 더 발전한 경기력이었다.

한편 두산은 8회 1사 만루에서 나온 박세혁의 중견수 희생플라이로 6-5로 역전 승리를 거두며 선두 KIA 타이거즈를 3게임 차로 추격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