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IA 로저 버나디나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 고유라 기자] KIA 타이거즈가 후반기에도 연승 행진을 이어 갔다.

KIA는 18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넥센 히어로즈와 경기에서 연장 접전 끝에 버나디나의 결승 홈런을 앞세워 4-3 승리를 거뒀다. 후반기를 기분 좋게 연 KIA는 전반기부터 계속된 연승 숫자를 '6'으로 늘리며 선두를 지켰다.

선취점은 넥센이 뽑았다. 1회 이정후가 좌중간 안타, 서건창이 우전 안타로 출루하면서 무사 1, 2루를 만들었다. 이어 채태인 타석에서 폭투가 나오면서 주자가 한 베이스씩 진루했다. 채태인이 무사 2, 3루에서 2타점 적시타를 때렸다.

KIA는 4회 넥센 선발투수 김성민을 공략했다. 선두 타자 버나디나가 볼넷, 최형우가 우중간 2루타를 날리며 무사 2, 3루 찬스를 잡았다. 나지완이 1타점 땅볼을 때려 1-2 추격하는 점수를 뽑아냈다.

잠시 주춤했던 KIA가 9회 다시 기회를 노렸다. 1사 후 안치홍이 우전 안타로 출루했다. 이어 이범호가 1사 1루에서 김상수를 상대로 역전 투런포를 터뜨렸다. 그러나 넥센도 9회말 박정음이 김윤동에게서 동점 솔로포를 빼앗으며 경기를 연장으로 끌고 갔다.

10회 다시 KIA의 한 방이 터졌다. 1사 후 버나디나가 중견수 뒤 담장을 넘기는 솔로포를 날렸다. KIA는 10회말을 지키며 승리를 맛봤다. 김윤동이 9회 블론 세이브를 기록했으나 10회를 막고 구원승을 거뒀다.

KIA 선발투수 헥터는 7이닝 3피안타 7탈삼진 4사사구 2실점을 기록하고도 첫 패 위기에 놓였으나 타선 도움으로 시즌 무패 행진을 이어 갔다. 넥센 선발투수 김성민은 KIA 강타선을 상대로 5⅓이닝 5피안타 4탈삼진 3사사구 1실점으로 호투했다. 김윤동이 2이닝 1실점으로 구원승을 기록했고 김상수가 1⅓이닝 3실점으로 패전을 안았다.

타선에서는 버나디나가 결승 홈런을 포함해 2안타(1홈런) 1타점으로 활약했다. 안치홍은 2안타 멀티히트를 달성했다. 넥센은 이정후가 2안타를 기록했고 채태인이 1안타 2타점으로 분전했다. 박정음은 시즌 1호 홈런을 날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