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김건일 기자] 메이저리그 진출이 물망에 올랐던 고교 최대어 안우진이 넥센 유니폼을 입는다.

KBO는 2018년 신인드래프트 1차 지명 선수 명단을 26일 발표했다.

넥센은 휘문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오른손 투수 안우진을 지명했다.

서울을 연고로 하는 두산 LG 넥센 3구단은 번갈아 1순위 지명권을 갖는다. 넥센은 올해 1순위 지명권을 얻어 안우진을 뽑는 행운을 누렸다.

안우진은 우완 정통파로 최고 구속 150km를 넘는 강속구를 뿌려 메이저리그 구단들에 큰 관심을 받았다.

메이저리그 꿈을 접고 넥센 입단을 선택했다.

전년도 1차 지명 선수로 넥센에서 뛰고 있는 고교 선배 이정후와 같은 유니폼을 입게 됐다.

올해 드래프트에선 잠재력 있는 투수들이 쏟아져 10개 구단 가운데 8개 구단이 투수를 지명했다.

두산과 LG는 각각 배명고 투수 곽빈과 선린인터넷고 투수 김영준을 호명했다. 

곽빈은 150km 강속구를 던지는 파이어볼러로 안우진과 함께 서울권 고교 랭킹 1, 2위를 다퉜다.

김영준은 경기 운용 능력에서 높은 평가를 받는다. LG는 덕수고 투수 양창섭을 뽑을 것이라는 예상이 지배적이었으나 과감하게 김영준을 선택했다.

kt는 청소년대표팀에서 에이스로 활약했던 유신고 투수 김민을 뽑아 쾌재를 불렀다. 150km 패스트볼과 낙차 큰 슬라이더가 탈 고교급으로 꼽힌다.

KIA와 롯데는 유일하게 야수를 지명했다. KIA는 광주 동성고 포수 한준수, 롯데는 경남고 내야수 한동희를 데려왔다. 한준수는 우투좌타로 동성고에서 4번을 맡고 있는 공격형 포수, 한동희는 이대호의 고교 시절과 걸맞는 타격 수준이라고 호평을 받는다.

삼성은 유일하게 대졸 선수 최채흥을 뽑았다. 최채흥은 대구상원고를 거쳐 한양대학교에 재학하고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