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OVO
[스포티비뉴스=김도곤 기자] 한국배구연맹(KOVO)과 홍천군 체육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홍천시 배구협회 주관,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으로 ‘2017 홍천 전국 유소년 클럽 배구 대회’가 다음 달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강원도 홍천에서 개최된다.

선진국형 유소년 배구클럽 문화를 조성하고 배구 유망주 발굴을 위해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KOVO에서 시행하는 10번째 유소년 대회로, 대회규모를 확대하여 개최한다. 전국 각지의 프로구단 연고지 소재 학교와 유소년배구교실 33개교 및 60여개의 시도별 초청팀 포함 총 100여 개 팀 약 1,500명의 학생이 대회에 참가한다.

많은 배구 꿈나무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9인제 배구로 진행되며 초등 중학년 혼성(3~4학년), 초등 고학년 남 ‧ 여(5~6학년), 남 ‧ 여 중등부(1~3학년)로 나눠 조별예선을 진행한 후 토너먼트로 순위를 결정한다. 또한 네트 높이를 연령별 신체 발달을 고려하여 초등 중학년은 1m 80cm, 초등 고학년 및 여자 중등부는 2m, 남자 중등부는 2m 20cm로 설정했으며 코트 규격 역시 초등부와 중학교 여자부는 18 X 9m, 중학교 남자부는 20 X 10m로 설정하여 보다 편하고 즐거운 배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참가 자격으로 초등부는 KOVO 유소년 배구교실 대상학교 및 시도별 초청 팀이며 중등부는 2016 전국학교 스포츠 클럽 배구대회 시도지부 대표팀 혹은 주최측 초청팀으로 특히 초등부 중학년 참가 팀은 참가선수 9명 중 여학생이 2명이상으로 구성된다.

우승, 준우승, 3위(2팀) 팀은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되며 MVP, MIP와 같은 개인 별 시상을 통해 배구 꿈나무들과 유소년 지도자들의 의욕을 고취시키고 노고를 독려할 계획이다.

KOVO는 전국의 배구 꿈나무들이 실력과 기량을 맘껏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참가팀에게 식사, 숙박 등의 기본적 체재비용을 지원해 참가팀들의 대회 참가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였다. 또한 본 대회가 방학 기간 중 개최되는 점을 고려해 체험학습과 레크레이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경기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문화 활동을 통해 배구 유소년들의 화합과 협동심을 배양하고 나아가 건강한 심신을 갖출 수 있는 대회를 준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