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NC 퓨처스팀은 여러 이름이 있다. 내부적으로는 C팀(1군은 N팀), 외부적으로는 고양 다이노스라는 이름으로 활동한다. '2군'이 아니다. 

28일 두산전에는 KBO 리그 최초로 퓨처스리그 누적 유료 관중 2만 명을 돌패했다. 2015년 경기도 고양시에 자리를 잡은 뒤 3년 만의 일이다. 

2만 번째 행운의 관중은 은 경기도 김포시에 사는 8살 안익희 어린이였다. 어머니 김지혜 씨는 "아이 아빠 고향이 경남 마산이어서 NC 팬이다. 수도권에서 NC 선수들을 직접 볼 수 있어 반갑다. 아기자기한 구장 안팎 풍경과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가 많아 가족끼리 편하게 놀러 올 수 있다. 앞으로도 고양에서 오래도록 함께 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NC는 "유료 관중수 2만 명은 퓨처스리그도 팬, 지역의 사랑 속에서 자생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숫자다"고 자평했다. 

지금까지 한국 프로야구에서 퓨처스리그는 비주전급 선수를 육성하는 것이 주목적이었다. 그래서 명칭도 1군의 하위개념인 2군으로 부르는 것이 익숙한 퓨처스리그였다. 하지만 고양 다이노스의 선택은 팬과 함께, 지역과 함께라는 발상의 전환이었다. 

‘우리동네 야구단’이라는 개념을 도입해 야구장을 시끌벅적한 동네잔치 같은 분위기로 만들었다. 주말 공휴일 홈경기는 ‘특별홈경기’로 지정해 입장권 판매를 시작했다. SNS(facebook.com/goyangdinos)에는 팬 서비스 일정이 실시간 피드백과 함께 안내된다. 

고양 다이노스 심보영 사업팀장은 "2군 경기는 무료라는 오랜 관행을 깨는 만큼 이에 걸맞는 콘텐츠를 갖춰야 한다고 생각했다. 미국 마이너리그 팀도 그 자체로 프로다운 운영과 팬 서비스를 한다. 새로운 시도를 하는데 두려움이 없는 다이노스와 인구 100만의 젊은 도시 고양시가 만나 ‘퓨처스리그도 또 하나의 프로야구’라는 시도를 해볼만 하다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최성 고양시장은 "고양 다이노스가 퓨처스리그의 새 역사를 쓰고 있다. 스포츠도시 고양시도 고양 다이노스와 함께 새로운 스포츠 역사를 만들어 가겠다"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2만 관중기록이 상징하는 팬들의 관심은 선수의 경기력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고양 홈경기 승률이 7할에 육박한다. 특히 올해 14차례 열린 특별홈경기에선 11승을 거둬 승률이 0.786에 이를 정도다. 시즌 27승 1무 17패로 북부리그 1위를 질주하고 있는 중이다. 고양 주장 이원재는 "팬들이 알아봐 주시고 응원해 주시니까 더 집중하게 되고 자부심도 커진다. 올초 미세먼지 문제가 있었지만 많이 찾아와 주신 팬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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