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골을 넣은 도안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천안, 정형근 기자] 도안 리츠가 2골을 터뜨린 일본이 이탈리아와 비겼다. 일본은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일본은 27일 천안종합운동장에서 열린 국제축구연맹(FIFA) U-20 월드컵 코리아 2017 D조 조별 리그 3차전 이탈리아와 경기에서 2-2로 비겼다. 이탈리아는 1승 1무 1패 골득실 +1로 2위, 일본은 1승 1무 1패 골득실 –1로 3위에 올랐다. 두 팀은 나란히 16강에 진출했다. 

이탈리아는 전반 3분 만에 선제골을 터뜨렸다. 이탈리아는 왼쪽 측면을 허물었고 크로스를 올렸다. 문전으로 달려든 리카르도 오르솔리니는 논스톱슛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이탈리아는 전반 7분 추가 골까지 넣었다. 주세페 파니코는 페널티박스 안에서 강력한 슈팅으로 두 번째 골을 만들었다.   

일본은 반격에 나섰다. 전반 22분 왼쪽 측면에서 엔도 카이타가 낮고 빠르게 크로스를 올렸고 도안 리츠가 공의 방향을 살짝 바꾸며 만회 골을 성공했다. 

일본은 양쪽 측면을 흔들며 동점 골을 노렸다. 전반 33분 도안은 오른쪽 측면에서 2대 1 패스로 이탈리아 수비진을 제쳤다. 도안의 슈팅까지 연결했지만 공은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전반 40분에는 이치마루 미즈키의 중거리 예리한 중거리 슛이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일본은 후반 시작과 함께 동점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 후반 5분 도안은 페널티박스 안에서 이탈리아 수비수 3명을 제쳤고 침착하게 슈팅을 연결하며 골을 넣었다. 

흐름을 탄 일본은 이탈리아를 계속 몰아붙였다. 당황한 이탈리아는 일본의 공격을 막는 데 급급했다. 그러나 결승 골은 터지지 않았다. 두 팀은 나란히 16강에 진출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