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티비뉴스=수원, 임창만 기자] 울산 현대 공격수 오르샤와 수원 삼성의 산토스가 대조적인 경기력을 보였다.

울산은 지난 6일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EB 하나은행 K리그 클래식 2017 10라운드 수원 과 경기에서 2-1로 이겼다. 2골을 터트리는 데 모두 관여한 오르샤의 활약이 눈부셨다.

오르샤는 0-0으로 팽팽하게 맞선 전반 31분 골문 정면에서 침착하게 슈팅을 때렸다. 골키퍼의 선방에 막혀 흘러나온 공을 김승준이 쇄도해 침착하게 마무리하며 첫 골에 성공했다. 전반 43분 또다시 역습으로 울산은 추가 골에 성공했다. 오르샤가 중앙선부터 드리블 한 공을 김창수에 넘겨줬다. 김창수가 잡아 빠르게 크로스했고 달려 들어간 리차드가 밀어 넣었다.

2골이 터지는 과정에서 오르샤가 직접 공격 포인트를 올린 것은 아니지만 '기점' 임무를 수행하면서 큰 몫을 담당했다. 오르샤는 왼쪽 측면에서 수원의 오른쪽 측면 수비수 장호익을 괴롭히며 수원 수비진을 흔들었다. 오르샤가 공간을 만들자 팀 동료 이종호와, 한상운이 더 자유롭게 움직이며 공격 루트를 다양하게 열 수 있었다.

반면 수원의 외국인 골잡이 산토스와 조나탄은 침묵하며 팀의 4연승을 이끌지 못했다. 조나탄은 전반 7분 서정진의 패스를 받아 페널티 지역 오른쪽에서 슈팅을 때렸지만 골포스트를 맞춰 득점 기회를 놓쳤다. 이후 별다른 활약을 보이지 못한 조나탄은 후반 27분 박기동과 교체됐다.

산토스는 후반 29분 김종우에게 패스해 추격 골을 도왔지만 경기 내내 이렇다 할 활약은 없었다.

수원은 오르샤를 기점으로 한 울산의 역습을 막지 못한 것이 너무 뼈아팠다. 두 팀 외국인 골잡이 오르샤와 산토스의 운명이 엇갈린 하루였다.

[영상] 오르샤-산토스, 조나탄 ⓒ 스포티비뉴스 임창만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