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이해창(왼쪽)과 돈 로치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수원, 신원철 기자] kt 오른손 투수 돈 로치가 '가장 싫어하는 방식'으로 위기를 자초했다. 실점까지 나왔다. 

로치는 30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리고 있는 2017 타이어뱅크 KBO 리그 LG 트윈스와 경기에 선발 등판해 5이닝 7피안타(1홈런) 2볼넷 3탈삼진 3실점(2자책점)을 기록했다.  

장타를 많이 맞았다. 1회에는 실점으로 이어지지 않았지만 1사 이후 김용의에게 좌중간을 가르는 3루타를 허용했고, 2회에는 선두 타자 오지환에게 2루타를 맞은 것이 선취점으로 이어졌다. 4회에는 오지환에게 솔로 홈런을 내줬다. 

3회까지 44구, 투구 수 관리가 잘 됐다. 4회 양석환 타석에서 10구 승부 끝에 2루수 뜬공을 유도하면서 투구 수가 늘었다. 5회에는 박용택에게만 공 9개를 던져 결국 볼넷을 허용했다. 

kt 포수 이해창은 로치에 대해 "평소에 안타를 맞는다고 흥분하는 선수는 아니다. 딱 1번 흥분하는 걸 봤는데 같은 선수에게 두 타석 연속 볼넷을 내줬을 때다"고 했다. 로치는 3회와 5회 박용택을 볼넷으로 내보냈다. 

이 볼넷 과정에서 1루 주자 김용의에게 던진 견제구가 빠지면서 실점 위기에 처했다. 4번 타자 루이스 히메네스를 상대하면서 폭투를 던져 김용의가 득점하는 등 볼넷 앞뒤로 실수가 나왔다. 로치는 0-3으로 끌려가던 6회 심재민과 교체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