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 ⓒ 한희재 기자
[스포티비뉴스=서울월드컵경기장, 김도곤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컸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28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8년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 A조 7차전에서 시리아에 1-0으로 이겼다. 한국은 승점 13점으로 조 2위를 지켰다.

0-1로 진 중국과 경기에서 한국 공격은 기대 이하의 경기력을 펼쳤다. 날카로운 면은 떨어졌고 공격 전개도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 결정력은 터무니없었다. 손흥민은 경고 누적으로 출전하지 못했고 그가 빠진 공백이 컸다.

손흥민은 시리아전에 왼쪽 측면 공격수로 출전했다. 전반 시작과 함께 빠른 돌파로 시리아 수비진을 흔들었고 코너킥, 프리킥 등 세트피스에서 전담 키커로 활약했다.

손흥민의 발끝에서 첫 골이 만들어졌다. 전반 4분 코너킥 상황에서 올린 패스가 문전에서 흘렀고 뒤에 있던 홍정호(장쑤)가 곧바로 슈팅으로 연결해 골망을 흔들었다.

손흥민의 활약은 이어졌다. 전반 9분 첫 슈팅을 기록했고 전반 14분에는 페널티박스 안에서 뛰어 들어온 김진수에게 패스를 줘 슈팅을 이끌어 냈다.

전반 중반까지 손흥민이 뛴 왼쪽에서 주로 공격이 이뤄졌다. 손흥민은 35분 후부터 오른쪽 측면으로 이동해서도 날카로운 드리블과 공격을 보였다.

손흥민의 활약은 후반에도 이어졌다. 후반 11분 프리킥에서 키커로 나서 남태희의 머리에 정확하게 공을 전달했고 중앙과 오른쪽 측면으로 자리를 수시로 옮기며 시리아 수비를 괴롭혔다.

후반 36분에는 기성용의 크로스를 받아 정확한 헤더로 연결했지만 오프사이드로 선언됐다.

공격 포인트가 없는 것은 다소 흠으로 남았지만 중국전과 시리아전에서 손흥민이 뛰고, 뛰지 않고 차이가 나타났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