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OTV NEWS=김민경 인턴기자]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강정호가 3경기 연속 안타를 때려냈다. 수비에서도 멋진 장면을 만들어냈다.

강정호는 2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사라소타의 에드 스미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볼티모어 오리올스와의 시범경기에 7번 유격수로 선발 출전해 3타수 1안타 2삼진을 기록했다.

앞선 2타석에서 강정호는 볼티모어 선발 크리스 틸먼에게 고전했다. 2회초 페드로 알바레즈가 우측 담장을 넘어가는 2점 홈런을 쏘아올려 2-0이 된 상황에서 타석에 들어선 강정호는 3구 삼진을 당하며 싱겁게 물러났다. 5회초 다시 틸먼을 상대한 강정호는 5구째에 헛스윙 삼진을 당했다.

7회초 강정호가 침묵을 깼다. 바뀐투수 브라이언 매터스의 3구째를 받아친 강정호는 3루수 옆을 빠져나가는 안타를 만들어냈다. 다음타자 토니 산체스가 2루수 땅볼로 물러나면서 득점에는 실패했다.

수비도 인상적이었다. 2회말 조나단 스쿱의 3-유간 깊은 타구를 역동작으로 잡아낸 강정호는 점프하면서 1루로 송구해 주자를 잡아냈다. 7회말 수비상황에서 교체된 강정호는 시범경기 타율을 0.190으로 끌어올렸다. 

한편 이날 피츠버그와 볼티모어는 10회 연장전까지 치른 끝에 3-3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다.

[사진] 강정호 ⓒ Gettyimages

[동영상] 강정호 볼티모어전 호수비 ⓒ SPOTV NEWS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